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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3D] 샘물 튜토리얼 - 돌 조각하고 물 깔기블렌더 3D 2021. 7. 29. 01:50728x90반응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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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큐브를 길게 뽑아준 다음 큐브 옆면 하나 선택 후 컨트롤+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서 연장해줌. 시점을 Z로 고 보면 보기 편함. 바닥에 깔린 Plane (8x8사이즈) 크기에 맞춰 네모지게 만들어줌. 샘물을 이루는 주변 바위가 될 부분임
네모낳기만 하면 바위느낌이 나지 않으니 Vertex 선택해서 베벨주고 울퉁불퉁하게 만들어줌
그리고 커서를 화면 중앙으로 옮긴 뒤 큐브 추가해서 바위 두개 정도 더 만들어줌
커서 화면 중앙으로 옮기는법
Shift+S -> Cursor to World Origin
아까 wire로 Viewport display 설정했던거 Textured로 바꿔줌 여기가 지면이 될 거임 그리고 샘물 주변에 조약돌 같은거 놔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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