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zbrush] mirror And weld 가 그래도 잘 안 먹힐때Zbrush 2022. 12. 22. 11:49728x90반응형
이 귀(가 될 예정인 것)을 얼굴을 중심으로 미러하려고하는데
mirror and weld 했더니 이상하게 됨
이렇게.. 환장..
얼굴을 중심으로 하라고!!!
그래서 어제부터 짜증났는데 오늘해결했다
범인은 바로 로컬 시메트리 Local Symmetry가 켜져있어서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미러가 되던것.
뷰포트 우측에 있는 바에서 L.Sym 이라고 써있는것을 클릭해서 off 해주고
다시 Mirro and weld 클릭~!
그럼 이렇게 두개로 뿅
그ㅜㄴ데 그래도 중심으로 가지진않아서
Transform-set pivot point 하고 어떻게 했더니 대충 맞음
대충 맞은모습
다시 로컬시메트리 켜고 작업할거임
시메트리 아직 헷갈린다
그리고 저 트랜스포즈 라인은 어제 처음 배운 기능인데
저걸 이용해서 move/ scale/ rotate를 할 수 있음
버텍스에 가져다대면 빨간 포인트가 생기는데 그대로 마우스를 원하는 방향으로 드래그하면
저렇게 동그라미 세 개 붙은 라인이 생김
저걸 사용해서 move/scale/rotate하는건데
아직 그 선 긋는게 익숙하지가 않다 어디다 그어야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이 되는지 이 런게 좀 어려움
그래도 처음 튜토리얼 봤을땐 저게 대체 뭐지 했었는데
이제 대충 더듬더듬 따라할수가 있음!
하 갈길 멀다
728x90'Zbru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zbrush] 레퍼런스 이미지 활용하는법 (0) 2022.12.25 [지브러쉬] 스컬핑 초심자 최대 난관.. 무서움 (1) 2022.12.23 [지브러쉬] mirror & weld 잘 안먹힐때 ? (0) 2022.12.21 뒷면까지 변형되는걸 방지하는 Back Face Mask (1) 2022.11.29 기억해 지브러쉬 잔상리셋.. Ctrl+N (0) 2022.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