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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랑 블렌더에서 컬러 팔레트 사용하기
    Unity 2023. 1. 2. 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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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How to Use Color Palettes with Low Poly Models in Unity and Blender 2.8? - YouTube

     

    필요 소프트웨어: GIMP Unity Blender

     

     

     

    1. 오브젝트 언랩시  Lightmap Pack 으로 언랩(왜인진 모르겠음 걍 이사람의 favorite 이라고함)

     

     

     

     

    2. 김프에서 이미지 사이즈 지정하여 새 이미지 생성 256x256? 그만큼 작게 만들어줌

     

    3. filter> Render> pattern> Grid 선택

    4. grid 크기 지정 width height 설정해준다

    크게 안함 128 128 이정도로?

    저 눈금의 크기 지정해주는건가봄

    5. 페인트툴로 한칸 한칸 색으로 채워줌 찾았다 컬러팔레트

    6. export it as PNG 

    그리고 블렌더에서 uv editing 윈도우에서이 png 파일 불러와줌

    7. 불러온 모습

    8. 불러온뒤 에디트모드에서 면들 선택하고 원하는 색상에 uv맵을 우겨넣어주자

    uv맵 원하는 부분선택하고  저 색상 팔레트 크기에 맞춰서 크기 줄여버리면됨

     

     

     

    9.다됐으면 유니티로 아이템 export해줌

    근데 유니티내에서는 아이템에 머티리얼이 안입혀지고 그냥 회색인것을볼수있다

     

     

    10. 프로젝트 어셋 목록에서 마우스 우클릭> create> material 

    해서 새 머티리얼 생성해줌

     

    11. 만든 머티리얼 클릭하고 albedo 부분에 png 이미지 드래그해서 넣어줌

     

     

    12. 모델에 머티리얼 드래그드롭으로 넣어줌

     끝!

     

    만약 색상을 변경하고싶다면 다시 gimp 켜서 색상 파렛트 변경하고 다시 export해주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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