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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디니] Pscale?
    Houdini 2024. 6. 12. 0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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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디니에서 pscale은 파티클이나 지오메트리 포인트의 스케일을 조절하는 데 사용되는 중요한 속성입니다. pscale은 각 포인트의 스케일을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하여, 파티클 시스템이나 복잡한 지오메트리 작업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pscale의 기능과 사용 방법

    1. 속성 설정:
      • pscale은 포인트 속성으로 설정되며, 각 포인트에 대해 다른 값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 포인트의 크기를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파티클 시스템에서 각 파티클의 크기를 랜덤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VEX 및 VOP에서의 사용:
      • pscale 값을 설정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VEX (벡터 표현식 언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 예를 들어, Attribute Wrangle 노드에서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pscale = fit01(rand(@ptnum), 0.1, 1.0);
        이는 각 포인트의 pscale 값을 0.1에서 1.0 사이의 랜덤 값으로 설정합니다. 
        • VOP (벡터 오퍼레이터)에서도 pscale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VOP 네트워크에서 Random 노드를 사용하여 랜덤 값을 생성하고 이를 pscale 속성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3. 파티클 시스템에서의 사용:
      • 파티클 시스템에서 pscale을 사용하면 각 파티클의 크기를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파티클의 생명 주기 동안 크기를 애니메이션화하거나 특정 조건에 따라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4. 복셀화 및 복셀 데이터:
      • 복셀 기반의 시뮬레이션이나 절차적 생성에서도 pscale이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복셀의 크기를 조정하여 보다 복잡한 구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제


     
    // 각 포인트의 ID를 기반으로 랜덤한 pscale 값 설정 @pscale = fit01(rand(@id), 0.1, 1.0);

    이 코드는 각 포인트의 ID를 기반으로 0.1에서 1.0 사이의 랜덤 pscale 값을 설정합니다.

     
    // 파티클의 나이를 기반으로 pscale 값을 애니메이션 @pscale = fit(@age, 0, @life, 0.1, 1.0);

    이 코드는 파티클의 나이에 따라 pscale 값을 0.1에서 1.0 사이로 애니메이션화합니다.

    요약

    pscale은 후디니에서 각 포인트의 스케일을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속성입니다. 이를 통해 복잡한 파티클 시스템이나 지오메트리 작업을 보다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pscale을 VEX나 VOP에서 설정하여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으며, 특히 파티클 시스템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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