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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ood Grain 나무결 표현하기 정리
    섭스턴스디자이너 2022. 9. 17. 2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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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무결 만드는데 필요한 주요 노드 

     

    (72) Designer Quicktip 06 Wood Grain - YouTube

     

    Gradient(Dynamic)

    수직/ 수평으로 그라디언트 넣어줌

     

     

    Warp

     

    픽셀을 일정하게 굽혀줌?

    Intensity 조절해서 얼마나 꾸불.. 하게 만들수있는지..볼수있음

    인텐시티를 아주 높이 줘보라고함

     

     

    Histogram Range

    Grayscale부분을 늘리거나 줄이거나 옮길수있음

    Range : 그레이스케일 부분  범위

    Position: 그레이스케일 범위 이동 

     

    Tile Generator

    균일하거나 랜덤한 패턴을 만드는데 자주 사용되는 노드

    TIle sampler 노드의 심플한 버전이라고함. 

     position Random 슬라이ㅏ더에서 X와 Y값을 조절하면 모양이 저렇게 바뀜

     

    랜덤하게

     

    Luminance_Random 조절하면 컬러가 랜덤하게.. 저렇게 됨

     

     

    이제 만들어보자

     

    Anisotropic Noise 노드 추가.

    Random seed 10 

    X amount 1/ Y amount 20

    Blur HQ Grayscale 노드 추가 

    Intensity: 8

    Tile Generator 노드 추가

     X amount: 4 /Y amount 5  

    Scale: 0.6

    Position Random  에서 x Random Y random 둘다 1로 올리고

    Luminance Random 0.8

     

    Warp 노드 추가

    Intensity: 0.1

    위에 Generator 노드를 Warp 아래칸에 넣어줌

     

    Blend 노드 추가

    Blendeing Mode: Max

    Warp 노드 하나 더 추가

    좀더 왜곡을 주는것

    Perlin NOise 노드 추가

    Scale: 4

     

    Warp Intensity = 왜곡의 강도

    Scale= 반복이 얼마나 되는지/..?

     

    본격적인 결 표현을위해

    Grunge Map 002와 Histogram Range 노드 추가

    Histogram Range의 Range 값은 0.2로 수정했음

     

    Gradient(Dynamic) 과 Multi Dir.Warp Grayscale 노드 추가

     

    Multi Dir.Warp Graysale의 Intensity : 2.5

    Directional Noise 1 노드 추가

    Warp 노드 마지막에 하나 더 추가하고

    Intensity 0.002로 아주아주 미세하게 결 라인을 울퉁불퉁하게 해줌

     

    이걸 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아주 미세하지만 차이가 크다고함

     

    캡쳐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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