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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od Grain 나무결 표현하기 정리섭스턴스디자이너 2022. 9. 17. 22:14728x90반응형
나무결 만드는데 필요한 주요 노드
(72) Designer Quicktip 06 Wood Grain - YouTube
Gradient(Dynamic)
수직/ 수평으로 그라디언트 넣어줌
Warp
픽셀을 일정하게 굽혀줌?
Intensity 조절해서 얼마나 꾸불.. 하게 만들수있는지..볼수있음
인텐시티를 아주 높이 줘보라고함
Histogram Range
Grayscale부분을 늘리거나 줄이거나 옮길수있음
Range : 그레이스케일 부분 범위
Position: 그레이스케일 범위 이동
Tile Generator
균일하거나 랜덤한 패턴을 만드는데 자주 사용되는 노드
TIle sampler 노드의 심플한 버전이라고함.
position Random 슬라이ㅏ더에서 X와 Y값을 조절하면 모양이 저렇게 바뀜
랜덤하게
Luminance_Random 조절하면 컬러가 랜덤하게.. 저렇게 됨
이제 만들어보자
Anisotropic Noise 노드 추가.
Random seed 10
X amount 1/ Y amount 20
Blur HQ Grayscale 노드 추가
Intensity: 8
Tile Generator 노드 추가
X amount: 4 /Y amount 5
Scale: 0.6
Position Random 에서 x Random Y random 둘다 1로 올리고
Luminance Random 0.8
Warp 노드 추가
Intensity: 0.1
위에 Generator 노드를 Warp 아래칸에 넣어줌
Blend 노드 추가
Blendeing Mode: Max
Warp 노드 하나 더 추가
좀더 왜곡을 주는것
Perlin NOise 노드 추가
Scale: 4
Warp Intensity = 왜곡의 강도
Scale= 반복이 얼마나 되는지/..?
본격적인 결 표현을위해
Grunge Map 002와 Histogram Range 노드 추가
Histogram Range의 Range 값은 0.2로 수정했음
Gradient(Dynamic) 과 Multi Dir.Warp Grayscale 노드 추가
Multi Dir.Warp Graysale의 Intensity : 2.5
Directional Noise 1 노드 추가
Warp 노드 마지막에 하나 더 추가하고
Intensity 0.002로 아주아주 미세하게 결 라인을 울퉁불퉁하게 해줌
이걸 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아주 미세하지만 차이가 크다고함
캡쳐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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