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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3D] 샘물 튜토리얼 Emitter particles, 3d 커서, Spin기능카테고리 없음 2021. 7. 31. 02:26728x90반응형
Single Vertex 추가한다음
컨트+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서 가지를 뻗어줌
그리고 Skin Modifier 적용
끝에 Vertexes 선택 후 Ctrl+ A 눌러서 뾰족하게
다른 부분도 얆게 굵게 조절
큐브 추가한 다음 길게늘려준 뒤 위에 네 꼭지점 M눌러서 merge해줌
merge center
이게 풀이 됩니다
Particle properties-> emitter 파티클생성
Emission Number: 풀 수
Frame start와 end를 0으로 해줌
Rotation에 체크하고
Orientation Axis를 None -> 풀이 이방향저방향 지멋대로 자라는게 고쳐짐
Render 에서
Render As : Object 로 변경 후
Instance Object를 아까 만든 풀1로 선택해줌
지면 선택 후 Select Less 눌러서 한두칸 정도 작게 선택한 다음
Object data properties에서 Vertex Group assign 해주기
이름은 grass로 해줌
이 부분에만 풀이 자라게 적용하는 것
Particle properties에서
Vertex Groups -> Density에서 아까 지정한 grass 그룹 선택
(나는 다시 만드느라 이름이 grass 아니고 group으로 되어있지만 암튼 grass 그거)
그리고 원래 풀 크기 조절하거나 파티클에서 scale 조정하면 됨(+scale randomness 조절)
나뭇잎 달린 잔잔바리 나뭇가지하나 더 만들고
크기조정
edit 모드에서 나무의 vertex 선택
shift+s
Cursor to Selected
object 모드에서 잔잔바리 나뭇가지선택
shift+s
Selection to Cursor
간단히 말해 3d 커서 놓기 + 놓은 곳에 오브젝트 옮기기
이런 식으로 나뭇가지를 적당한 위치에 alt+d해서 복사해 붙여줌
꽃잎 하나 만든 다음 Spin 툴 사용해서 꽃만들어주기
Use Duplicate해야 꽃잎이 하나 하나 구분됨
자석 기능 키고 Vertex snapping 활성화하면
가지에 자동으로 착착 붙음
(그럼그냥 위에 가지 붙이는 것도 이렇게 하면 될것을..)
암튼 오늘 그렇게 옮겨 붙이는 두가지 방법을 알아감!
수면 위에 떨어진 꽃은 Face snapping 기능으로 하면
수면위에 착착 붙는다
이때 Allign Rotation to Target이랑
Project individual Elements 체크해주면
오브젝트 방향에 맞춰서 로테이션해서 붙음
...이라는데나는왜 안붙지?
일일이 손으로 조정해줌 ㅠ
근데 자꾸 꽃잎이물속으로 잠겨버려ㅠㅠㅠㅠㅠ
내일 다시 연구해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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