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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갈고 닦자 타일 텍스쳐
    섭스턴스디자이너 2023. 6. 6.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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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복에 반복을 하지만

    여전히 머리속에 잘 남지않는...

    노드들이 대충 언제 어떻게 쓰는건지 감으로는 알겠어

    근데 기억은 안나 

     

    암튼 이럴땐 여러번 만들어보는수밖에............

    flood fill 노드 뒤에 gradient와 random grayscale 노드를 사용해서 다양한 variation을 주고

    distance로 그 사이 사이 홈? 간격을 없애주고

    이때 distance에는 edge detect가 mask input으로 , source input에는  flood fill to.. 노드가 들어감

     

    돌이 깎인 느낌을 주기위해  distance 뒤에 level로 대비 강하게주고

    그걸 복사한뒤 angle variation 바꿔줌.

    blend 노드 min 으로 준다음   height 정보값 있는 노드랑 blending (multiply)해줌

    floo dfill 노드가 헷갈리는데

     flood fill to random grayscale로 height 값을 얻고

    flood fill to gradient로 angle variation을 주는것임.

     이것을 multiply 노드로 섞어주면됨

     

    그리고 얼룩덜룩하게 파인 느낌을 내기위해

    cloud와 perlin noise  grunge map 노드를 다양하게 섞어줌

    level노드로 값 조절해주고 너무 깊게 날카롭게파였다 싶으면 bevel넣어줌

    그걸 blend (add linear dodge)한다음 아까 만든 타일들위에 얹어주면됨 

    얼룩덜룩 이런느낌

    이걸 좀 반복해서 익혀봐야지

     

     

    반복1

    반복2

    반복 3 이끼낀 느낌을 넣어봄
    뭔가 그 틈에이끼를 넣어보려고했는데 잠이옵니다.........

    내일 또 해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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