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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섭디] Height blend
    섭스턴스디자이너 2023. 6. 15. 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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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eight blend 노드는  그냥 블렌드노드랑 쫌 다름

    두개의 머티리얼을 섞을 때 블렌드노드를 사용하면 

    위에 들어가는 머티리얼이 아래 들어가는 머티리얼의 모양에도 변형을 줌.

    그래서 우리가 원하는 느낌을 내기 어려운 경우도 많음

     

    그러니 머티리얼을 섞을때 경계를 확실히 하고 하려면

    histogram scan 사용해서 흑백 contrast씨게 준다음

    invert grayscale 해서 마스크를 만들어 blend 모드의 맨 아래노드에 넣어서 사용 하기도함

     

    근데 이러면 넘 귀찮다

     

    바로 이럴때 height blend

    노드 힘있게 등장

    마스크 따로 만들어주지않고 걍 height blend에 넣기만하고

    height offset 조절해주면 머티리얼 모양에 서로 영향 주지않고

    각자의 형태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적절하게 섞임

    마치 모래에 돌들이 군데군데 놓여져있는?  돌들을 어느정도 덮고 있는 느낌이 남

    단지 perlin noise와  cell 사용해 만든 돌

    Height blend노드의 또다른 자점

    heigt mask를 바로 생성해줌

    두번째 아웃풋인 height mask 클릭해보면

    이렇게...

    이거 뽑아다 마스크로 쓰면됨

    uniform color로 베이스컬러 잡은다음 blend노드에  아까 그 마스크 사용해서넣어주면

    이렇게 된당 

    이걸 그대로 base color에 넣어보면

    와 진짜 뚝딱 만들어짐 !! 색은 좀 단순하지만 ..

    섭디는 신이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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