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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디] Vector warp섭스턴스디자이너 2023. 6. 13. 00:14728x90반응형
vector warp 노드는 뭐가 꽂혀있든 변형을 주는 노드다
결국 변형을 주는 노드라는 점에서 gray sacle warp나 directional warp랑 같음
근데 다른 노드와 차이점이 있다면 vector warp 노드는 컬러맵에서 뽑아 사용한다는것임
여기서 보통 만흥ㄴ 사람들이 큰 패턴을 깨부실 작은 디테일을 추가함
ex: grunge map, perlin noise, cloud.. cracks 등등
우리도일단 cell1노드 넣어서 크랙을 만들어보자며 만드는중
cell>Edge detect 넣으면 크랙 뚝딱
그걸 tile에다가 blend 함 .. multiply
ㄴㄴ 크랙이 연결되어있으면 안됌
현실은 저렇게 이어져서 쪼개지지아 ㄶ음 .. 그래서 크랙의 연결을 끊어줘야함
여기서 힘있게 등장하는 vector_warp_grayscale 노드
edge detect 를 vector warp grayscale에 input넣어주고
그밑에 warp 값을 넣어줘야하는데 컬러값이 들어가야한다고 아까 내가 누누히 말했다
근데 갑자기 컬러값을 어디서 구해..
여러가지 랜덤 컬러값이 갑자기 뚝딱 나오는것두아니구..
뚝딱 나옴
flood fill> flood fill to random color 노드가 있으니까~~
그럼 이 random color 값을 vector warp 노드의 warp 재료로 사용해주자
intensity 를 0에서부터 아주 조금씩 움직여보면 점점 crack이 랜덤하게 쪼개지는것을볼수있음
좀더 리얼해진 크랙들
연결되어있떤것이 다 쪼개짐
이번에는 방금 만든 blend 뒤에 grung emap 넣어주고
multiply> opacity 조절해줌
vector warp 추가하고 앞에 있는 flood fill to random color 노드를 warp 재료로넣자
random color 노드의 색 정보를 기반으로하여 변형된 grunge map 이 적용됨
blend 로 연결해줌
ArtStation - Substance Designer: 10 Most Useful Nodes - Quad Transf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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