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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lender 3d] 수박 (과일 표면 텍스쳐 노드 설정하기)
    카테고리 없음 2021. 8. 11.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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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우폴리로 해보려다 그냥 uv씌우기 연습이되어버림

    이것저것 더 시도했지만 실패..ㅠ

     

    참고 이미지 크기에 맞춰 스피어 모양을 잡아주 ㄴ다음..

    U-> Project from view 해서 uv맵 열고

    그냥 크기를 사진에 맞춰주면 된다 간단쓰

    stretched 된 부분이 있긴 하지만

    그냥 안보이는 쪽으로 두면 됨.

    정 신경쓰이면 mark seam해서 잘라서 늘어난부분 좀 덜하게 

     

    + 데스크탑 작업시  추가할 것

    노드로 단면 촉촉 효과 주기 -> 노드로 ColorRamp -> Roughness 연결 

    단면에 울퉁불퉁 표면 효과 주기 -> 노드 Bump-> Normal 연결 

     

     

    물방울 맺힌 효과 주기-> 물방울 한땀한땀 만든 다음 particle hair ->object collection(물방울 collection만들어 넣기)-

    물방울 transmission 높이고 roughness 낮추고 

    Render properties에서 screen space reflections 활성화 (Refraction, Half Res Trace)

    물방우 IOC 살짝 주기(이게 뭔지 까먹음 근데 암튼 적용하면 물방울이 좀더 투명?해짐)

     

    그림자 설정좀 다 켜줄것

    없으면 저세계 수박같아보임

     

     

    수박 이틀째 모습 

    바닥도 만들어봄 (사과 튜토리얼때 썼던 바닥 텍스쳐)

    근데 바닥이 넘 반복되는거 같음 -> 수정할것

     

    이제 남은 것 

    수박잎 붙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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