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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3d] 수박 (과일 표면 텍스쳐 노드 설정하기)카테고리 없음 2021. 8. 11. 03:28728x90반응형
로우폴리로 해보려다 그냥 uv씌우기 연습이되어버림
이것저것 더 시도했지만 실패..ㅠ
참고 이미지 크기에 맞춰 스피어 모양을 잡아주 ㄴ다음..
U-> Project from view 해서 uv맵 열고
그냥 크기를 사진에 맞춰주면 된다 간단쓰
stretched 된 부분이 있긴 하지만
그냥 안보이는 쪽으로 두면 됨.
정 신경쓰이면 mark seam해서 잘라서 늘어난부분 좀 덜하게
+ 데스크탑 작업시 추가할 것
노드로 단면 촉촉 효과 주기 -> 노드로 ColorRamp -> Roughness 연결
단면에 울퉁불퉁 표면 효과 주기 -> 노드 Bump-> Normal 연결
물방울 맺힌 효과 주기-> 물방울 한땀한땀 만든 다음 particle hair ->object collection(물방울 collection만들어 넣기)-
물방울 transmission 높이고 roughness 낮추고
Render properties에서 screen space reflections 활성화 (Refraction, Half Res Trace)
물방우 IOC 살짝 주기(이게 뭔지 까먹음 근데 암튼 적용하면 물방울이 좀더 투명?해짐)
그림자 설정좀 다 켜줄것
없으면 저세계 수박같아보임
수박 이틀째 모습
바닥도 만들어봄 (사과 튜토리얼때 썼던 바닥 텍스쳐)
근데 바닥이 넘 반복되는거 같음 -> 수정할것
이제 남은 것
수박잎 붙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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