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e5] 텍스쳐 블렌딩?
    카테고리 없음 2023. 7. 11. 21:07
    728x90
    반응형

    랜드스케이프 레이어 블렌드 노드 추가

    레이어 블렌드 노드 더블클릭하고 디테일패널에서 +눌러서 레이어 추가 .. 

    A오ㅏ B라는 이름임

    make material attribute라는 노드를 추가한다음

    M_landscape에 있는 노드들을 여기로 옮겨줌

    컨트롤ㄴ을 누른상태로 옮겨오면 쉬움

    ㅡ그리고 그 결과는 Layer A에 넣어줌

    M_Landscape 아웃풋 더블클릭한다음

    좌측의 디테일패널에서 Use Material Attribute 체크박스에 체크해줌

    그럼아웃풋이 이렇게 짧아짐

    랜드스케이프모드의  layers 탭으로가서 a레이어 옆의   +를누르고 weight blended layer normal 선택해주고 저장창이 뜨면 저장을 해준다.

    나는 저기 레이어정보가 안떠서 모두 저장하고 레벨을 재오픈했더니 보였음!

    b레이어도 똑같이해줌

     

    Material 들어와서  A와 B로 나누고 파라미터 뒤에각각 A B 붙여 구분해줌

     basecolorA/ basecolorB  / roughness A / RoughnessB/  normal strengthA/ normal strengthB 이런식으로...

     

    모든 텍스쳐맵 클릭>sampler source 변경>Shared: Wrap

     

    여러개의 텍스쳐이미지를 선택한다음 바꿔도 한번에 바꿔진다

    각 파라미터들을 A. B 그룹도 나눠주면 MI에서 ㅂ ㅗ기가 편함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