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e5] 블루프린트를 활용해 낮/밤 모드 변경하기카테고리 없음 2023. 7. 12. 12:21728x90반응형
레벨 블루프린트를 여기서 활용한다.
일단 씬 내의 모든 오브젝트들이 적절하게 분리되어서 레벨에 넣어져있는상태.
낮 조명 오브젝트들은 lighting에 들어있고
밤 조명 오브젝트들은 nightlight에 들어있다.
낮 조명이 기본으로 로드되는 중이고
밤 조명은 blueprint로 조절되는 중.
이것을 바꾸고싶다면 레벨 아웃라이너에서 Changing Streaming Method를 바꿔주면된다.
지금은 낮조명이 기본으로 스트림이되고
밤조명은 블루프린트로 불러올때만 로딩이되는상태.
레벨 블루프린트를 열면 익숙한 그 그래프창이 뜸.
keyboard F 노드를 열어 추가하고
그 뒤로는 키보드 f를 눌렀을때 실행되는 명령을 만들어줄수있음.
Flipflop노드는 누를때마다 A또느ㅜㄴ B 바꿔가면서 번갈아가며 실행되는 ㄴ ㅗ드이다.
A실행했으면 그다음은 B~ 또 A~ B~ A~ B ABABABAB ...
A일때는 밤!
B일때는 낮! 이렇게해볼까?
F를 계속 누르면서밤 낮 밤 낮 밤낮밤낮밤낮.. 누를때마다 변경 되는것.
우리 아까 레벨을 분리해줬으니까 쉽다.
Unload stream level : 레벨을 내린다 (끈다) > 낮 조명 레벨을 내리면 됨
Load stream level : 레벨을 올린다. (켠다) > 밤 조명 레벨을 올리면 됨.
기본으로 올려져있는것이 낮 레벨이니까 낮 레벨 내리기부터 하면됨.
B일때도 똑같다.
밤레벨을 unload stream하고
낮레벨을 load stream하고~
이제 컴파일하고 실행해보면
낮
낮이었다가 f를누르면
밤이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