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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ouchDesigner] Noise 노드의 설정값들
    카테고리 없음 2024. 5. 25.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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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터치디자이너의 Noise 연산자에서 amplitude, exponent, harmonics, 그리고 period는 노이즈를 생성하고 조절하는 중요한 매개변수들입니다. 이들은 노이즈의 모양, 강도, 복잡성을 제어하는 데 사용되며, 시각적 또는 오디오 효과를 생성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Amplitude

    Amplitude는 노이즈의 최대 강도를 결정합니다. 이 값이 클수록 노이즈의 최대 및 최소 값의 범위가 넓어져, 노이즈가 더욱 강하게 나타납니다. 시각 효과에서는 질감의 대조를 높이거나, 오디오에서는 소리의 볼륨을 조절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Exponent

    Exponent는 노이즈의 분포를 결정하는 매개변수로, 노이즈 값들이 어떻게 분포될지 조절합니다. 높은 값은 노이즈의 더 극단적인 값을 강조하며, 낮은 값은 더 평탄하고 섬세한 분포를 만들어냅니다. 이를 통해 노이즈의 "경도"나 "부드러움"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Harmonics

    Harmonics는 노이즈의 복잡성과 디테일을 조절합니다. 값이 높을수록 노이즈 패턴에 더 많은 세부 정보가 추가되며, 결과적으로 더 복잡하고 세밀한 텍스처를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표면의 자연스러운 질감을 만들거나, 구름이나 연기 같은 시각 효과를 더 사실적으로 표현할 때 유용합니다.

    Period

    Period는 노이즈의 반복 주기를 결정합니다. 이 값이 클수록 노이즈 패턴이 더 넓은 공간에 걸쳐 반복되며, 작을수록 더 자주 반복됩니다. 텍스처의 경우, 이 매개변수를 조절하여 텍스처의 스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더 큰 period 값을 사용하면 넓은 영역에 걸친 부드러운 노이즈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

    1. 재질 생성: Amplitude와 Harmonics를 조절하여 자연스러운 바위 표면이나 나무 껍질 같은 재질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2. 오디오 효과: Amplitude를 사용하여 다이내믹 레인지를 조절하고, Exponent로 소리의 특성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3. 환경 효과: Harmonics와 Period를 이용해 구름이나 연기, 물결 등의 자연스러운 패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각 매개변수를 조절하면서 다양한 효과를 실험해보고, 특정 프로젝트나 목적에 맞게 최적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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