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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프터이펙트] 레이어 혼합
    카테고리 없음 2024. 6. 9.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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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Normal(기본 혼합)
    
      1) Normal : 기본값
      2) Dissolve : 레이어가 작은 픽셀로 생성되며, 투명도(Opacity)를 줄여서 사용한다.
      3) Dancing Dissolve : Dissolve와 같지만, 시간의 흐름에 따라 픽셀이 움직인다.
    
    2. Subtractive(감산 혼합) 
    
      1) Darken : 상, 하 레이어 중 더 낮은 RGB 값을 적용
      2) Multiply Darken :  보다 어두움 (감산 혼합 시 주로 사용)
      3) Color Burn : 상위 레이어의 어두운 부분에 대비값(Contrast)가 증가하여 하위 레이어와 합성한다.
      4) Classic Color Burn : Color Burrn과 동일한 효과이지만 더 밝다.
      5) Linear Burn : 하얀 색상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6) Darker Color : 상, 하 레이어의 어두운 색상으로 나타난다.
    
    3. Additive(가산 혼합)
    
      1) Add : 상위 레이어의 RGB + 하위 레이어의 RGB
      2) Lighten : 상, 하 레이어 중 더 높은 RGB 값을 적용한다.
      3) Screeen : 상, 하 레이어의 RGB 값을 밝게하여 합성한다.  가산 혼합시 주로 사용한다.
      4) Color Dodge : 검정색에 영향이 없다.
      5) Classic Color Dodge : Color Dodge와 동일하며, 에프터이펙트 5.0 버전과 연동시 사용
      6) Linear Dodge : 상위 레이어의 밝은 부분에 밝기를 더 증가하여 적용하며, 검정색에 영향이 없다.
      7) Lighter Color : 픽셀로 색을 적용하지 않으며, 두 레이어의 밝은 컬러로 나타난다.
    
    4. Contrast(중첩)
    
      1) Overlay : 색의 대비값을 뚜렷하게 만든다. 명도가 50% 이상이면 Screen, 50% 이하이면 Multiply
      2) Soft Light : Overlay 보다 색 대비가 부드럽게 적용된다.
      3) Hard Light : Overlay 보다 색 대비가 거칠게 적용된다.
      4) Linear Light : 하위 레이어의 색상에 의존하여 밝은 부분이 증가한다.
      5) Vivid Light : 하위 레이어의 색 대비가 증가하여 적용된다.
      6) Pin Light : 하위 레이어의 색이 바뀌어서 적용된다.
      7) Hard Mix : 상위 레이어의 밝은 부분에 대비 값이 증가하여 적용된다.
    
    5. Difference(보색)
    
      1) Difference : 색상이 반전되어 검은색을 가진 부분이 사라진다.
      2) Classic Difference : Difference와 동일하며, 에프터이펙트 5.0 버전 이하와 호환 시 사용된다.
      3) Exclusion : Difference 보다 대비가 낮은 상태로 적용된다.
      4) Subtract :  상위 레이어의 색상 값을 제외하여 적용한다.
      5) Divide : 상위 레이어의 색상 값을 나누어서 적용하며, Subtract보다 효과가 크다.
    
    6. HSL(색상, 채도, 명도)
    
      1) Hue : 상위 레이어의 색조와 하위 레이어의 채도, 명도가 적용된다.
      2) Saturation : 상위 레이어의 채도와 하위 레이어의 명도, 색조가 적용된다.
      3) Color : 상위 레이어의 채도, 색조와 하위 레이어의 명도가 적용된다.
      4) Luminosity : 하위 레이어의 채도, 채도와 상위 레이어의 명도가 적용된다.
    
    7. Matte(노출 혼합)
    
      1) Stencil Alpha : 상위 레이어의 알파를 가진 값에만 하위 레이어가 보인다.
      2) Stencil Luma : 상위 레이어가 가진 명도 값에 하위 레이어가 보인다.
      3) Silhouette Alpha :  상위 레이어의 알파를 가진 부분은 하위 레이어가 안 보인다.
      4) Silhouette Luma :  상위 레이어의 명도 값을 가진 부분에는 하위 레이어가 보이지 않는다.
    
    8. Utility(특수 혼합)
    
      1) Alpha Add : 상, 하 레이어의 알파 값을 합하여 적용한다.
      2) Luminescent Premul : 알파 값을 가진 소스의 알파 경계면을 뚜렷하게 하여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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