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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디니 파이로 시뮬레이션 기초카테고리 없음 2024. 7. 1. 14:00728x90반응형
예전 물시뮬에서 voxel size 통일시킨것처럼..?
Time scale 통일시켜줄것
이 Time scale 파라미터는 Pyro solver에도 있지만
파이로 솔버내에 추가 효과를 더할때에도 있기때문에 신경써줘야한다
예를들면
gas turbulence 노드에서도
더보기Gas Turbulence 노드란?
시뮬레이션에 작은 스케일과 난류를 추가하여 불규칙하고 현실적인 움직임을 만든다.
이 노드는 연기나 불의 디테일을 높이고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 사용된다
활용방법:
- 화염이 타오르는 장면에서 불길이 규칙적이지 않고 현실적인 움직임을 보이도록 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
- 큰 불이 아닌 작은 화염이나 연기의 미세한 움직임을 추가하고 싶을 떄 적합하다.
활용예시:
1. 불타는 장작 효과를 만들고 싶은 경우, Pyro 시뮬레이션에 'gas turbulence'를 추가하여 불의 끝부분이 자연스럽게 흐트러지도록 만든다.
2. 공장 굴뚝에서 나오는 연기가 일정하지 않고 다양한 방향으로 흩어지는 모습을 만들 때 사용한다.
gas damp 노드에서도
더보기Gas Damp 노드란?
- 'gas damp'노드는 시뮬레이션의 특정 영역에서 에너지나 속도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 이 노드는 시뮬레이션이 너무 격렬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제어된 형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수증기가 있으면 불이 사그라드니깐..? 그런건가?싶음
활용방법:
- 폭발 효과를 만든 후 그 폭발이 너무 오래 지속되지 않도록 제어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
- 특정 공간에서 연기나 불이 확산되는 속도를 줄이고 싶을 때 유용하다.
예시:
1. 건물 붕괴 장면에서 먼지와 연기가 너무 빠르게 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gas damp'를 사용하여 속도를 줄인다.
2. 폭발 후 남아있는 연기가 빠르게 사라지지않고 천천히 가라앉도록 하기 위해서도 'gas damp'를 적용한다.
gas blur 노드에서도 있다. 그러니 꼭
copy parameter> paste related references 해서 하나로 컨트롤할수있게 해줄것
더보기Gas Blur 노드란?
역할:
- 'gas blur'노드는 시뮬레이션의 볼륨 데이터를 부드럽게 만드는 역할.
- 이 노드는 데이터의 세부 사항을 감소시키고 부드러운 전환을 만드는데 도움을 줌.
활용방법:
- 너무 거친 디테일을 부드럽게 하여 좀더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할때 사용한다.
- 시뮬레이션의 초기 단계를 부드럽게 하여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때 사용한다.
활용 예시:
1. 연기 시뮬레이션에서 너무 뚜렷한 경계가 나타날 때, 'gas blur'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처리한다.
2. 시뮬레이션에서 특정 영역의 디테일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흐름을 만들기 위해서 'gas blur'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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