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후디니 파이로 시뮬레이션 기초
    카테고리 없음 2024. 7. 1. 14:00
    728x90
    반응형

     

    예전 물시뮬에서 voxel size 통일시킨것처럼..?

    Time scale 통일시켜줄것

    이 Time scale 파라미터는 Pyro solver에도 있지만

    파이로 솔버내에 추가 효과를 더할때에도  있기때문에 신경써줘야한다

     

    예를들면

    gas turbulence 노드에서도

    더보기

    Gas Turbulence 노드란?

    시뮬레이션에 작은 스케일과 난류를 추가하여 불규칙하고 현실적인 움직임을 만든다.

    이 노드는 연기나 불의 디테일을 높이고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 사용된다

     

    활용방법:

    - 화염이 타오르는 장면에서 불길이 규칙적이지 않고 현실적인 움직임을 보이도록 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

    - 큰 불이 아닌 작은 화염이나 연기의 미세한 움직임을 추가하고 싶을 떄 적합하다.

     

    활용예시:

    1. 불타는 장작 효과를 만들고 싶은 경우,  Pyro 시뮬레이션에 'gas turbulence'를 추가하여 불의 끝부분이 자연스럽게 흐트러지도록 만든다.

    2. 공장 굴뚝에서 나오는 연기가 일정하지 않고 다양한 방향으로 흩어지는 모습을 만들 때 사용한다.

     

     

    gas damp 노드에서도

    더보기

     Gas Damp 노드란?

    - 'gas damp'노드는 시뮬레이션의 특정 영역에서 에너지나 속도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 이 노드는 시뮬레이션이 너무 격렬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제어된 형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수증기가 있으면 불이 사그라드니깐..? 그런건가?싶음 

     

    활용방법:

     - 폭발 효과를 만든 후 그 폭발이 너무 오래 지속되지 않도록 제어하고 싶을 때 사용한다.

     - 특정 공간에서 연기나 불이 확산되는 속도를 줄이고 싶을 때 유용하다.

     

    예시:

     1. 건물 붕괴 장면에서 먼지와 연기가 너무 빠르게 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gas damp'를 사용하여 속도를 줄인다.

    2.  폭발 후 남아있는 연기가 빠르게 사라지지않고 천천히 가라앉도록 하기 위해서도 'gas damp'를 적용한다.

     

     

     

    gas blur 노드에서도 있다.   그러니 꼭

    copy parameter> paste related references 해서 하나로 컨트롤할수있게 해줄것

    더보기

    Gas Blur 노드란?

    역할:

     - 'gas blur'노드는 시뮬레이션의 볼륨 데이터를 부드럽게 만드는 역할.

     - 이 노드는 데이터의 세부 사항을 감소시키고 부드러운 전환을 만드는데 도움을 줌.

     

    활용방법:

     - 너무 거친 디테일을 부드럽게 하여 좀더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할때 사용한다.

     - 시뮬레이션의 초기 단계를 부드럽게 하여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때 사용한다.

     

    활용 예시:

     1. 연기 시뮬레이션에서 너무 뚜렷한 경계가 나타날 때, 'gas blur'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처리한다.

     2. 시뮬레이션에서 특정 영역의 디테일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흐름을 만들기 위해서 'gas blur'를 사용한다

     

    b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