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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디니] point vopHoudini 2024. 7. 7. 10:18728x90반응형
vector to float 사용해서 벡터값을 플로트로 변환해주자 포지션 값은 벡터 (xyz)상태니 플로트로 변환할것임
결과값중 float2 값이 바로 y값임
이것을 바로사용하는것이 아니라 clamp 노드사용해서 영역에 제한을 줄것임
clamp 노드를 연결해서 두번째려과값과 연결해주면
연결하고 float to vector로 다시 벡ㅌ값으로 변환해서 y 위치값을 넣어주어야함 이때 clamp노드는 자동으로 signature float로 인식해줌
그럼 스피어의 y값을 vop노드를 사용해서 버텍스에 변화를준것이되는데
뷰포트에서 스피어가사라진다
왜??? y값만 줬기때문임 기존의 x z는 그대로 넣어주어야함
이렇게 x z를 기존의 값으 ㄹ그대로 ㄴ허어주면 y값만 0~1로 변화되어서 잘린것처럼 보여짐 clamp노드가 0~1 사이로 y값의 범위를 고정시켰기때문에
y값이 0이하 (-1, -2..) 숫자가나오면 강제로 0으로 고정되게된다
그래서 반원 잘린부분 아래로는 더 지오메트리가 생성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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