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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디니] 플립북과 렌더링의 차이점
    Houdini 2024. 7. 5.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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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디니에서 플립북은 렌더링이랑 뭐가 달라?
     

    후디니에서 플립북(Flipbook)과 렌더링(Rendering)은 각기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기능으로, 다음과 같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플립북 (Flipbook)

    1. 목적:
      • 애니메이션 미리보기 용도로 사용됩니다.
      • 작업 중인 장면이나 애니메이션의 프레임을 빠르게 확인하고 피드백을 받기 위해 사용됩니다.
    2. 속도:
      • 매우 빠릅니다. 주로 OpenGL을 사용하여 화면에 표시되는 그대로 캡처하기 때문에 렌더링에 비해 훨씬 빠릅니다.
    3. 품질:
      • 최종 품질이 낮습니다. 뷰포트에서 보이는 것과 동일한 수준으로 출력되기 때문에 쉐이더, 조명, 그림자 등의 고급 렌더링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4. 사용법:
      • Render 메뉴에서 Flipbook with New Settings를 선택하거나 뷰포트에서 직접 Flipbook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합니다.
      • 설정 창에서 캡처할 프레임 범위, 해상도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렌더링 (Rendering)

    1. 목적:
      • 최종 결과물의 고품질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영화, 광고, 게임 등의 최종 출력물을 제작할 때 사용됩니다.
    2. 속도:
      • 상대적으로 느립니다. 고해상도 이미지와 복잡한 쉐이더, 조명, 그림자 등을 모두 계산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3. 품질:
      • 최종 품질이 매우 높습니다. 물리 기반 렌더링(PBR), 고급 쉐이더, 정밀한 조명 및 그림자 효과가 모두 적용됩니다.
    4. 사용법:
      • Render 노드를 사용하여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Render View 또는 Render to Disk 옵션을 통해 렌더링을 실행합니다.
      • Mantra, Redshift, Arnold 등 다양한 렌더러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 렌더러의 설정을 통해 원하는 품질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요약

    • 플립북은 빠른 미리보기 용도로 사용되며, 뷰포트에 보이는 그대로 캡처합니다.
    • 렌더링은 고품질의 최종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사용되며, 복잡한 계산을 통해 사실적인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작업 중간에 애니메이션이나 시뮬레이션을 빠르게 확인하고 싶을 때는 플립북을 사용하고, 최종 결과물을 만들 때는 렌더링을 사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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