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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디니] 카메라 look at constraint 지정하기Houdini 2024. 7. 22. 16:31728x90반응형
카메라의 시선고정을 위한 look at constraint 세팅을 해 보자~ 원하는 카메라의 내부로 들어와서
constraints 노드를 추가하면 자동으로 또 그안으로 들어가진다
근데잠깐잠깐
카메라가 바라볼 null안만들었잖아?
null은 블렌더의 empty 같은 개념으로 보면됨
옵젝트 레벨에 camera target이란 이름의 null 만들어줌 이제 다시 cam2>안으로들어가서 constraint 로들어가줌
getworld space라는 노드만 기본적으로 들어있는데 여기다가
constraint lookat(lookat 만 치면 나옴) 노드를 추가하고
constraint object(object만 치면 나옴) 노드를 추가한다음 연결해주자
constraint object노드는 감이왔겠지만 null(camera_target)이 될 것이다
다시 오브젝트 레벨로 돌아가서
circle 하나 만들 geometry 폴더 만들어줌
circle> open arc > bezier curve 로만들고 크기 키워주고 높이도 좀 띄워줌
이것이 바로 카메라가 따라갈 camera path가 될것
다시 camera2> constraint 으로들어가서 follow path 노드 추가해주기 이렇게 연결해주기 그리고 constraint path= follow path 노드임 여기에 아까 만든 circle 입력해주자 이제 끝~
position을 0~1으로 옮기면 path를 따라 카메라가 이동한다 1프레임에 포지션0 넣고 키값주고, 마지막 프레임에 포지션 1 넣고 키값주면 됨~
그리고 저 포지션값에 쉬프트+마우스 중간버튼클릭해서 뜨는 그래프창에서
애니매이션 그래프를 조금 손봐주면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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