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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디니] Vop network> Pop source> Probabilistic Emission/ 불규칙하게 파티클 생성하기
    Houdini 2024. 7. 30.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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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udini의 VOP 내부에서 사용하는 Pop Source 노드의 Birth 탭 아래에 있는 "Probabilistic Emission" 옵션은 파티클 생성 과정에서 파티클의 생성 확률을 조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옵션은 시뮬레이션에서 파티클의 발생을 보다 자연스럽고 불규칙하게 만들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Probabilistic Emission 기능 설명

    기능 설명:

    • Probabilistic Emission 옵션은 파티클이 생성될 때 확률적으로 생성되도록 설정합니다. 즉, 각 파티클이 생성될 확률을 지정하여 특정한 규칙 없이 무작위로 파티클이 생성되도록 합니다.
    • 기본적으로 모든 프레임에서 설정된 수만큼 파티클이 생성되지만,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각 파티클이 생성될 확률에 따라 생성 여부가 결정됩니다.

    사용 방법:

    1. Pop Source 노드를 VOP 네트워크에 추가하고 연결합니다.
    2. Pop Source 노드의 Birth 탭으로 이동합니다.
    3. Probabilistic Emission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4. Probability 필드에 원하는 확률 값을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0.5로 설정하면 각 파티클이 50% 확률로 생성됩니다.

    적용 예시:

    • 자연스러운 파티클 생성: 불규칙하게 발생하는 자연 현상을 시뮬레이션할 때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불꽃, 물방울, 먼지 등의 생성이 불규칙하게 발생하는 것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최적화: 많은 파티클을 생성해야 하지만 시스템 성능을 고려하여 일부 파티클만 생성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확률을 낮게 설정하면 전체 파티클 수를 줄이면서도 자연스러운 시뮬레이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본 기능 활용

    불꽃 시뮬레이션:

    1. Pop Source 노드 설정: 불꽃 시뮬레이션을 위한 Pop Source 노드를 추가합니다.
    2. Birth 탭으로 이동: Birth 탭에서 Probabilistic Emission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3. 확률 설정: Probability 값을 0.3으로 설정하여 불꽃이 30% 확률로 생성되도록 합니다.
    4. 시뮬레이션 실행: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면 불꽃이 보다 불규칙하고 자연스럽게 생성됩니다.

    물방울 시뮬레이션:

    1. Pop Source 노드 설정: 물방울 시뮬레이션을 위한 Pop Source 노드를 추가합니다.
    2. Birth 탭으로 이동: Birth 탭에서 Probabilistic Emission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3. 확률 설정: Probability 값을 0.1로 설정하여 물방울이 10% 확률로 생성되도록 합니다.
    4. 시뮬레이션 실행: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면 물방울이 드문드문 불규칙하게 생성되어 보다 사실적인 표현이 가능합니다.

    요약

    Houdini의 Pop Source 노드에서 Probabilistic Emission 옵션은 파티클 생성의 확률을 조정하여 시뮬레이션에서 파티클이 보다 자연스럽고 불규칙하게 생성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불꽃, 물방울, 먼지 등의 시뮬레이션에서 특히 유용하며, 자연스럽고 사실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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