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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디니] Attribute Promote노드로 속성값 변경가능한카테고리 없음 2024. 7. 27. 16:02728x90반응형attribute promote 노드에 대해서 설명해줘 (후디니)
ChatGPT
Houdini에서 Attribute Promote 노드는 속성(Attribute)을 한 레벨에서 다른 레벨로 변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Houdini는 다양한 지오메트리 레벨(예: Point, Vertex, Primitive, Detail)에서 속성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Attribute Promote 노드는 특정 속성을 필요에 따라 다른 레벨로 승격하거나 강등하는 데 유용합니다. 이 노드는 특히 복잡한 지오메트리 연산에서 속성의 일관성을 유지하거나 특정 레벨에서의 계산을 단순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기능 및 사용 방법
- Attribute Type Promotion:
- 속성을 Point, Vertex, Primitive, Detail 레벨 간에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oint 레벨의 속성을 Primitive 레벨로 승격할 수 있습니다.
- Promotion Method:
- Average Value: 해당 레벨의 모든 속성 값을 평균하여 새로운 속성 값을 계산합니다.
- Minimum Value: 해당 레벨의 모든 속성 값 중 최소 값을 사용합니다.
- Maximum Value: 해당 레벨의 모든 속성 값 중 최대 값을 사용합니다.
- Sum: 해당 레벨의 모든 속성 값을 합산하여 새로운 속성 값을 계산합니다.
- First Match: 해당 레벨의 첫 번째 속성 값을 사용합니다.
- Usage Example:
- Point 속성을 Primitive 속성으로 승격하여, 각 폴리곤의 속성 값을 계산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Vertex 속성을 Detail 속성으로 승격하여, 전체 지오메트리에 대한 속성 값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속성 레벨
- Point: 각 포인트마다 속성이 저장됩니다.
- Vertex: 각 포인트와 폴리곤의 연결점마다 속성이 저장됩니다.
- Primitive: 각 폴리곤, 커브, 서페이스마다 속성이 저장됩니다.
- Detail: 전체 지오메트리마다 하나의 속성이 저장됩니다.
예제
예를 들어, 지오메트리의 각 점(Point)마다 속성이 있을 때, 이 속성을 Primitive 레벨로 승격하여 각 폴리곤의 속성 값을 계산하려고 한다면, Attribute Promote 노드를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Source Attribute: 승격하려는 원본 속성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 Original Class: 원본 속성의 레벨(Point, Vertex, Primitive, Detail) 중에서 선택합니다.
- New Class: 속성을 변환하고자 하는 레벨을 선택합니다.
- Promotion Method: 속성을 변환할 때 사용할 방법(예: Average, Minimum, Maximum 등)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원본 속성 값이 선택한 Promotion Method에 따라 새 레벨로 변환됩니다.
요약
Attribute Promote 노드는 속성을 한 레벨에서 다른 레벨로 변환하여, 다양한 지오메트리 연산에서 속성 값을 적절히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속성 값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지오메트리 연산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포인트와 버텍스가 다른거야..?
- Point:
- 3D 공간에서 위치를 나타내는 기본 요소
- 여러 폴리곤의 정점을 공유할 수 있음
- 다양한 속성을 가질 수 있으며, 지오메트리의 모양을 정의하는 데 사용됨
- Vertex:
- Point와 폴리곤의 연결을 관리하는 요소
- 특정 Point에 연결되며, 폴리곤의 각 코너를 정의
- 개별 폴리곤마다 다른 속성을 가질 수 있음 (예: 텍스처 좌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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