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후디니] Attribute Promote노드로 속성값 변경가능한
    카테고리 없음 2024. 7. 27. 16:02
    728x90
    반응형
    attribute promote 노드에 대해서 설명해줘 (후디니)
     
    ChatGPT
    Houdini에서 Attribute Promote 노드는 속성(Attribute)을 한 레벨에서 다른 레벨로 변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Houdini는 다양한 지오메트리 레벨(예: Point, Vertex, Primitive, Detail)에서 속성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Attribute Promote 노드는 특정 속성을 필요에 따라 다른 레벨로 승격하거나 강등하는 데 유용합니다. 이 노드는 특히 복잡한 지오메트리 연산에서 속성의 일관성을 유지하거나 특정 레벨에서의 계산을 단순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기능 및 사용 방법
    1. Attribute Type Promotion:
      • 속성을 Point, Vertex, Primitive, Detail 레벨 간에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oint 레벨의 속성을 Primitive 레벨로 승격할 수 있습니다.
    2. Promotion Method:
      • Average Value: 해당 레벨의 모든 속성 값을 평균하여 새로운 속성 값을 계산합니다.
      • Minimum Value: 해당 레벨의 모든 속성 값 중 최소 값을 사용합니다.
      • Maximum Value: 해당 레벨의 모든 속성 값 중 최대 값을 사용합니다.
      • Sum: 해당 레벨의 모든 속성 값을 합산하여 새로운 속성 값을 계산합니다.
      • First Match: 해당 레벨의 첫 번째 속성 값을 사용합니다.
    3. Usage Example:
      • Point 속성을 Primitive 속성으로 승격하여, 각 폴리곤의 속성 값을 계산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Vertex 속성을 Detail 속성으로 승격하여, 전체 지오메트리에 대한 속성 값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속성 레벨

    • Point: 각 포인트마다 속성이 저장됩니다.
    • Vertex: 각 포인트와 폴리곤의 연결점마다 속성이 저장됩니다.
    • Primitive: 각 폴리곤, 커브, 서페이스마다 속성이 저장됩니다.
    • Detail: 전체 지오메트리마다 하나의 속성이 저장됩니다.

    예제

    예를 들어, 지오메트리의 각 점(Point)마다 속성이 있을 때, 이 속성을 Primitive 레벨로 승격하여 각 폴리곤의 속성 값을 계산하려고 한다면, Attribute Promote 노드를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Source Attribute: 승격하려는 원본 속성의 이름을 지정합니다.
    2. Original Class: 원본 속성의 레벨(Point, Vertex, Primitive, Detail) 중에서 선택합니다.
    3. New Class: 속성을 변환하고자 하는 레벨을 선택합니다.
    4. Promotion Method: 속성을 변환할 때 사용할 방법(예: Average, Minimum, Maximum 등)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원본 속성 값이 선택한 Promotion Method에 따라 새 레벨로 변환됩니다.

    요약

    Attribute Promote 노드는 속성을 한 레벨에서 다른 레벨로 변환하여, 다양한 지오메트리 연산에서 속성 값을 적절히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속성 값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지오메트리 연산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포인트와 버텍스가 다른거야..?

     

     

     

    • Point:
      • 3D 공간에서 위치를 나타내는 기본 요소
      • 여러 폴리곤의 정점을 공유할 수 있음
      • 다양한 속성을 가질 수 있으며, 지오메트리의 모양을 정의하는 데 사용됨
    • Vertex:
      • Point와 폴리곤의 연결을 관리하는 요소
      • 특정 Point에 연결되며, 폴리곤의 각 코너를 정의
      • 개별 폴리곤마다 다른 속성을 가질 수 있음 (예: 텍스처 좌표)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