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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디니] 그룹별로 머티리얼 적용하기카테고리 없음 2024. 7. 27. 16:21728x90반응형
후디니 그룹을 공부하며
블렌더의 버텍스 그룹과 비슷하단생각을 하는중...
약간 친근하네! (아님)
머티리얼 팔레트에 머티리얼만들어놓고
obj레벨록서 render 탭에다가 만들어둔 material을 적용해줌
근데 하나의 오브젝트에 통째로 입혀짐
그러니 그룹을 지정해서 그룹별로 머티리얼을 지정해줘야한다
근데 선택 툴로 primitive 하나하나 선택하려면 온죙일걸림
엣지선택툴 > 엣지루프선택(더블클릭)> 우클릭>convert section to..> primitive section (Ctrl+shift+4?) 아 길다길어
그래도 익숙해지면 됨
익숙해져라 내 손!
그담에 shift+g (grow selection 해주면 됨 선택한 부분을 확장해주는 단축키라고함)
대충 선택완료 여기서 tab> group 노드 추가해서 그룹만들어줌 그리고 그 그룹을 머티리얼 적용할때 지정해주면됨~~
약간 블렌더 생각나는데?
헷갈리지않게 그룹 이름도 야무지게 지정해주기~
근데 젤 좋은방법은 노드 이름을 그룹으로쓰는법이다 $OS 로 group name지정해주면됨 노드이름을 알기쉽게 바꿔주고
group이름으로 써먹기위해 $OS로 이름을 지정해주면
인포창에서도 그렇게 보인다
다른부분도 그룹을지정하자~~
엣지루프로 선택(더블클릭) 한다음 ㅇㅋㅇㅋ 우클릭> convert selectio to.. > primitive selection! 그담엔 shift+ g (grow selection ) 반복반복
원하는 프리미티브를 전부 선택할때가지 해줌
그리고 tab> group ! 해서 또 그룹만들어주고 노드 이름을 알아보기쉽게 바꾼다음
$OS해서 바로 이 노드명을 그룹명으로 사용합니다~ 해줌
두번째그룹생성 은색 금속 머티리얼이 들어갈 그룹이다
이제 마지막으로 나머지 부분을 모아 그룹을해줄건데
이걸 어떻게 모으냐면
group combine 노드를 쓰면됨
이 노드를 만들고
Equals all but! 선택후 방금 지정한 그룹 두개를 선택해주면됨
이게뭔말이냐면
선택한 그룹 빼고 나머지를 그룹으로 쓰겠다는거같음 ㅇㅇ대충 눈치가 그러함
이것도 노드 이름 지정하고 그룹이름 $OS로해주면 지정끝이다
이제ㅇ각 그룹에 머티리얼 지정해주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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