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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강의 듣기 이틀째..카테고리 없음 2024. 10. 17. 02:17728x90반응형
오늘은 그래도 9시에 자서 몸이 가뿐!
심지어 12시에 한번 깨서 오 아직도 한시간이나 남았네! 하고 한번 더잠
1시에 개운하게일어나서 강좌를 들었따
better collision에 관한 내용이었는데 Collision source를 써야하는 이유와 장점에 대해서 였음
두번째 들은 내용이라 이해가 처음보다는 쉬웠고 노트에 필기하며 들었다
강의를 들으면서 현재 독학하는 부분에서 막히는 부분이 약간 해결이된느낌
뭐때문인지 아직도 모르겠지만
뭔가 따라하면서 틀렸던 설정을 고쳤나보다.............
작동이 되는데 왜 되는지 모르겠어.......
짐작으로는 initial water가 움직이지 않고 메시가 생성되지 않는 이슈가 있었는데
particle separation과 voxel size가 일치되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연동시켜준게 있었고
velocity가 꺼져있떤 부분을 켜줬고,,
voxel size가 particle separation에 맞춰서 작은 수치로 줄어들자
point가 많이 생기면서 그룹으로 delete points 해줄때 선택이 더 많이되어서 더 정확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했다
(이전에는 initial water 파티클들이 오브젝트 뚫고 들어갔었음)
암튼 그래서 이제 제대로 시뮬레이션된다!
rendering 파트로 넘어갈수있어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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