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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lender] Forcefield-> wind, particle system
    블렌더 3D 2022. 1. 18.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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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orcefield -> wind 기능이 신기하고 재밌어서

    저렇게 wind 를 추가해서 놓으면 

    바람이 슝 부는 효과가 난다

    strength로 세기 조절

    flow는? 좀더 느리게 날아가게해줌  공기저항을 높여줌.  이름이 넘 헷갈리게 되어있다......

     

     

    암튼

     

    헤어드라이기 쐬듯이...

    연기 올라가게 해놓고 wind 맞게 해주니까 살짝 꺾이는게 재밌고 귀여움

    particle system에서 dust 오브젝트 만든걸로  object Render(Render As에서 Object로 바꿔줌) 했더니

    이렇게 먼지 날리는 효과가 남

     

    눈오게 하거나  반딧불이 날아다니게 하기 좋을것같다

     

    Forces에서 Brownian으로 더 랜덤하게 임의의 움직임을 주고,

    Drag로 먼지가 너무 빨리 날라다니지않게 잡아줌( 안그러면 점점 더 빨리날아다니게됨(?))

    (Brownian은 작은 바람을 표현하기에도 좋다)

     

     

    collision collision하는게 뭔가했더니

    노란상자(바깥쪽상자)에 물리값을  줘서 충돌시켜서 먼지들이 못나가게 하는거

     

    이후 오브젝트 프로퍼티스->Visibility 에서 render 체크 해제해서 렌더되지 않게해줌

    안쪽 상자는 particle system-> viewport display-> Show Emitter 체크 해제

     

     근데 이거했떠니 왜또 먼지가 밖으로 날리냐 환장하네~~~

    Rotation 체크

    Angular Velocity 값을 0.5로 줌

     이게ㅐ 뭐냐면 각속도...? 그게뭔데.. 그게 어떻게하는건데 ㅠ

    암튼 마음으로 이해

     

    이제 파티클들 전부 particle properties에서

    Bake all dynamics 선택해 구워줌

    베이크해놔도 언제든 언베이크하고 수정 가능

     

     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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