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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Forcefield-> wind, particle system블렌더 3D 2022. 1. 18. 00:28728x90반응형
forcefield -> wind 기능이 신기하고 재밌어서
저렇게 wind 를 추가해서 놓으면
바람이 슝 부는 효과가 난다
strength로 세기 조절
flow는? 좀더 느리게 날아가게해줌 공기저항을 높여줌. 이름이 넘 헷갈리게 되어있다......
암튼
헤어드라이기 쐬듯이...
연기 올라가게 해놓고 wind 맞게 해주니까 살짝 꺾이는게 재밌고 귀여움
particle system에서 dust 오브젝트 만든걸로 object Render(Render As에서 Object로 바꿔줌) 했더니
이렇게 먼지 날리는 효과가 남
눈오게 하거나 반딧불이 날아다니게 하기 좋을것같다
Forces에서 Brownian으로 더 랜덤하게 임의의 움직임을 주고,
Drag로 먼지가 너무 빨리 날라다니지않게 잡아줌( 안그러면 점점 더 빨리날아다니게됨(?))
(Brownian은 작은 바람을 표현하기에도 좋다)
collision collision하는게 뭔가했더니
노란상자(바깥쪽상자)에 물리값을 줘서 충돌시켜서 먼지들이 못나가게 하는거
이후 오브젝트 프로퍼티스->Visibility 에서 render 체크 해제해서 렌더되지 않게해줌
안쪽 상자는 particle system-> viewport display-> Show Emitter 체크 해제
근데 이거했떠니 왜또 먼지가 밖으로 날리냐 환장하네~~~
Rotation 체크
Angular Velocity 값을 0.5로 줌
이게ㅐ 뭐냐면 각속도...? 그게뭔데.. 그게 어떻게하는건데 ㅠ
암튼 마음으로 이해
이제 파티클들 전부 particle properties에서
Bake all dynamics 선택해 구워줌
베이크해놔도 언제든 언베이크하고 수정 가능
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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