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ender 3D] 도넛 튜토리얼 커피컵 안에 액체 만들기블렌더 3D 2021. 7. 25. 19:08728x90반응형
이렇게 액체가 될 부분을 만들어줌
Material에서 Surface 부분 설정해줌
Transmission 투명도 1
Roughness 거칠기 0
Base Color는 완전 하얀색으로 맞춰주세오
음료 부분이 될 liquid 부분 뷰포트 쉐이딩모드로 본 모습
이게 므야....
윗면 왜이래
짜증 확솟
화면 우측 상단의 v 표시 눌러서 Face orientation모드를 켜보자
빨간색이된 면은 렌더링에서 안보이는 부분
파란색이 된 부분은 보이는 부분.
Edit 모드로 들어가서
Vertex 전부 선택한 다음
Shift+N(Recalculate Normals) 해줌
이러면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뀜
다시 Face orientation 모드 꺼준 다음에
뷰포트 쉐이딩 모드로 보면 윗면도 liquid 비스무리하게 바뀐 것을 볼 수 있다
편-안...
이제 다시 컵이랑 플레이트 hide 풀어줄까
렌더링이 다 되지도 않았지만
어??????? 물(액체) 왜이래??????
왜냐면 유리도 있고 액체도 있고 그사이에 공기도 있기때문에
빛이 굴절하고 난리가 났기 때문이라고 함
아...... 네? 아...... 네?
일단 가슴으로 이해하고 넘어감
이걸 해결하려면
안에 있는 Liquid 오브젝트 크기를 키워주면됨
컵 안쪽 라인에 딱 맞추긴 어려우니 살짝 더 크게
그리고 다시 뷰포트쉐이딩모드로보면~
어????
Ctrl+R 루프컷 해서 컷 하나 바짝 수면에 가깝게 넣어줌
이렇게~~~ 그럼 윗면이 평평해짐
Like 진짜 물~
이렇게 물이 컵에 들어갔을때 그냥 평평한게 아니라
물 가장자리가 컵 주위로 붙는
느낌을 표현해줌
그럼 물이랑 유리 커피컵 완성~
야 신난다~~~~
728x90'블렌더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 3D] 배경 오브젝트 연습 (1) 2021.07.28 [Blender 3D] 도넛 튜토리얼 씨름의 결과물 몇개 (대부분 실패) (1) 2021.07.26 [Blender 3d] 도넛 튜토리얼 커피컵 Spin 후 컵과 손잡이 연결 (0) 2021.07.25 [Blender 3D] 재질 표현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블렌더 필수 노드(Node) 6가지 (CG Cookie) (1) 2021.07.25 [Blender 3D] CGBoost 사과 튜토리얼 13화 Lighting (0) 2021.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