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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3D] CGBoost 사과 튜토리얼 13화 Lighting블렌더 3D 2021. 7. 24. 19:32728x90반응형
이제 사과 오브젝트를 빛나게 해줄 조명을 세팅
Rectangle 조명에 붉은빛 Color입히고 Specular 1.00으로 세팅
Custom Distance 설정하고 Shadow enabled 해줌
컬러를 붉은빛으로 내서 좀더 건강한느낌? 을 준다고함
ㅇㅋㅇㅋ
그리고 두번째 조명
역시 Area 조명으로 저 위치에 놔줌
그래야 사과의 윤곽선이 더 돋보인다고함
움 사진 못찍는 똥손은 이걸 들어도 긴가민가
암튼 색상은 흰색
Power는 15W
Specular는 1.00
Shape 는 Square
Custom Distance 는 알아서 조절하면서 적절하게 맞춰주기~~
Shadow Enabled
세번째 조명 역시 Area 조명
하늘색
Power 3W
Specualr 1.00
사이즈 적절히 조정
Custom Distance 적절히 조정
Shadow Enabled
이제 오브젝트 배치를 좀더 균형있게 해줄거
이부분은 사진 못찍는 사람들은 들어도 이해가 안갈거임
ㅇㅇ 당연함 내가 그렇기 떄문
그래도 대충 설명을 기억해보자면
저 선의 방향을 통일감있게 만들어주는 것이 더 좋기때문에
Wood (테이블) 오브젝트를 로테이팅해줌
그럼 저 Fabric 오브젝트랑 Wood 오브젝트의 선이 균형을 이룸
이번에는 저 Wood(테이블) 오브젝트의 색상을 좀더 어둡게 바꿔줄거임
왜냐면 패브릭이랑 색상이 비슷해서
시선을 분산시키는 느낌이 들기 때문
배경 오브젝트를 더 어둡게 어둡게
Shading 창으로 들어와서
wood 오브젝트 선택 후
Hue Saturation Value 뒤에 Shift+A -> Color-> Bright Contrast 노드 추가
대비(Contrast) 속성을 높여줄거임
Bright/Contrast 노드
Contrast: 높여줌 (꼭 사진처럼 하지 않아도 ㅇㅋ)
Hue Saturation Value 노드
Hue 값 올려주고 푸른빛이 나게 해줌 (다른색으로 해도 ㅇㅋ)
Saturation 올려주면 덜 반짝이게 됨
왜냐면 그전에는 너무 나무가 반짝거려서 플라스틱같았음
ColorRamp 노드
검은색파레트를 더 어둡게 완전 블랙으로 해주면
빛나는 부분이 더 강조됨
조명의 Custom Distance 좀더 멀리둬서
그림자를 더 선명하고 작아지게 만들기
사과 오브젝트 Shading 속성 변경
ColorRamp 노드
검은부분 완전 Black으로 만들어 반짝이는 부분 강조
흰색은 회색으로 변경 -> Rough 한 재질 표현
Fabric 노드
패브릭의 구멍을 더 크게 만들어서
뒤에 비치는 부분이 더 잘보이게 해줄거임
Principal BSDF 에서 Alpha 값과 연결된 ColorRamp에서
Black값 더하고 White 값은 줄이기
그럼 구멍이 더 커짐
일단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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