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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3D] CGBoost 사과 튜토리얼 13 라이팅 조명 메뉴 정리블렌더 3D 2021. 7. 24. 12:23728x90반응형
라이팅 Lighting
개인적인 공부 목적으로 노트필기 위주로 작성한 포스팅
라이팅 세팅을 위해 두개로 나눠진 화면 준비
오른쪽은 넘버패드0을 눌러 카메라뷰로 세팅
오른쪽은 뷰포트 쉐이딩으로 설정한다 -> 조명 세팅 확인을 위해
오브젝트는 조명 외에도 월드 세팅에도 영향을받는다
World Properties(지구모양 아이콘)을 눌러 월드 세팅 변경 가능
Color, Surface 색상과 Strength 조절 가능
일반적으로 조명은 비슷한 메뉴를 갖고있음
일단 Point조명
Color: 조명 색상
Power: 조명 세기
Specular: 빛이 물체 표면에 닿아 반사되어 반짝이는 크기
Radius: 조명 크기
Shadow: 체크하면 물체 그림자 생김
( 저번에 도넛에서 물체 그림자가 안생긴 이유가 이게 체크되어있지 않아서임. 체크체크)
Shadow 드롭다운 메뉴 누르면 나오는
Contract Shadow: 물건이 겹치면서 겹친 그림자가 나올때 사용 -> 더 리얼한 효과
Custom Distance: 조명과 물체 사이의 거리 설정
Sun 조명
빛이 비춰지는 각도를 알려주는 선 있음 조절해서 해가 어디에 떴는지 표현가능
야외 조명으로 사용
일반적으로 Point 조명과 비슷한 설정 메뉴
Spot 조명
하이라이트 조명 사진관에서 사용하는거 같이..
Spot Shape에서 Size 조절가능
Blend로는 조명의 테두리 선명도 조절 (스포트라이트처럼 내다꽂히는지 아닌지..)
Shape 조명
조명판
Shape로 조명 모양 바꿀수있음
Disc- 원모양 조명판
Square- 사각형
Ellipse- 타원형
Rectangle- 직사각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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