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ard OPS/ Box Cutter 애드온 사용기
    블렌더 3D 2022. 7. 10. 23:50
    728x90
    반응형

     

    Hard OPS (AKA 하둡스)/Box Cutter 애드온을 구매헀는데

    무슨 애드온 사용법이........

    아예 새로운 소프트웨어 배우는거같다

    그간의 모델링방법과너무 다르고

    아직 얼마나 편한지느 ㄴ손에 익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

    투자한만큼 편해진다고 하길래 ..

    어제부터 공부중

     

    두개 셋트로해서 48불정도 들었는데

    불린툴로 커트했을때 생기는 엉망 지오메트리를 좀더 쉽게

    정리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클릭 수를 현저하게 줄여줌

    예를들면.........

    shade smooth-> auto smooth-> harden normal 이런거 일일히 체크해주고 해야하는거를

    클릭 한번에..

    혹은 apply scale 이런것도 자동으로..

     

    사실 그런것보다는 그냥 지오메트리 정리 편하게 하기위해서 구매함

    그리고 하드서페이스 모델링 필수툴이라고 그래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래서 만들어본 첫작품

    흠.......................

    이게뭐지?ㅋㅋㅋㅋㅋ

    잘모르겠지만 유튜버 따라함

     

    한 시간짜리 튜토리얼을 이틀만에 완성함 ㅠ..

    넘 어려웠고... 뭔가 생긴것도 이상함ㅋㅋ

     

    특히 초반에는 튜토리얼을 이거들었다 저거들었다 메뚜기처럼 옮겨다님

    왜냐면 하다가 자꾸 망해서...

    그렇게 정착한것은

     

    BOXCUTTER Tutorial for Blender! - YouTube

    이거였는데 혹쉬 나중에 이 애드온 공부하게되는 사람이 있다면 참고하세욤

     

     

    그래도 확실히 어제 헤매던것보다는 조금?? 나아졌다

    내일도 민주 유치원보내고 이 애드온 활용해서 하드서페이스 모델링좀 공부해야지

     

    갑자기 하드서페이스모델링을 왜하냐면

    외주 하다보니깐 현타와서 ...^^ㅋㅋㅋㅋㅋ

    나는 그동안 모델링을 흉내만 내고 지오메트리는 그야말로 엉망으로 만들고있었던것이다..

     

    그래도 알게됐으니 다행!

    이제 쉬러가야지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