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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리깅시 주의할 점블렌더 3D 2023. 1. 12. 13:31728x90반응형
(41) Rigging in Blender Pt.2. TOP 6 Characteristics of a Good Animation Rig - YouTube
아주 기초부터 차근차근...
리깅 처음 시작할때 모든 오브젝트의 트랜스폼이 0 0 0이어야함
로테이션 로케이션 스케일 모두 0,0,0 일것
이를 위해서는
1.Clean up mesh Transfrom
ctrl+a > apply all 해야함
2. Easy to understand rig controls
리깅 컨트롤이 이해하기 쉬워야함. 과하게 복잡한 구조는 피할것
3.Locked off Transforms
트랜스폼을 잠금으로써 쓸데없이 움직이거나 잘못된 움직임을 주기를 피할수있다.
lock 없이 특정부분 로테이션을 주면 다른 고정되어야 하는 부분까지 움직여버림 > 이걸피할수있음
4) Proper names
각 본마다 이름을 잘 붙여줘야함
매우중요! 이 본이 어떤 곳에 붙어있는 본인지 한눈에 알수있어야함
그리고 계속 같은 방식으로 이름을 지어 생성하는것이 중요
그래야 나중에 찾기 편함
5)zero transforms on Controls
컨트롤 리그에도 트랜스폼 0이어야함!
모든 아마츄어(본) 트랜스폼이 0,0,0인지 확인할것
6) Controls should have no constraints on them from to get-go
컨트롤에는 컨스트레인 본 넣지 말아야한다?
리깅 구조가 쓸데없이 복잡해질수있음
대부분의 경우 컨트롤에는 컨스트레인 없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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