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옷 아이템 리깅 (몸과 데이터트랜스퍼DATA TRANSFER)블렌더 3D 2023. 1. 16. 09:38728x90반응형
(53) Fixed Rig Problem || Cloth along with body || Blender 3.0 || Blender Tutorial - YouTube
옷 리깅하는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듯 한데
일단은 쉬운 방법부터 여러개 찾아보기
그중 첫번째 방법!
오브젝트모드에서 옷 선택 > dATA TRANSFER MODIFIER
이때 데이터 트랜스퍼 모디파이어가 모디파이어중 최상단에 넣기
Source: 아마추어가 연결된 오브젝트(여기서는 mike_body 오브젝트) 선택
Vertex Data 체크 > 서랍열고> Vertex Group 선택
여기 보니 옷에도 아마추어가 있다
몸에서 폴리곤 복사해서 만드는 방식으로할때 생긴 아마추어인듯?
나는 이거 삭제했는데 삭제하면 안되나봄 ㅠ
암튼
우리는 버텍스그룹 사용한다고하긴했는데 지정된 버텍스그룹이 아직없음
지정해주자
어떻게?>
Generate Data Layers 클릭
그리고 다시 Object Data Properties(네모모양 주황색) 가보면
Vertex Groups 에 뭐가 잔뜩 생긴 것을 볼수있따.
소스 오브젝트(바디)에서 가져온 는 버텍스 그룹이 생긴것 이 버텍스그룹은 각 본마다 그룹으로 지정되어있다.
그리고나서 Data transfer apply(안해도 된다는것같음?)
그리고 티셔츠 본을 움직여보면 잘 움직인다!
728x90'블렌더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본 리깅 시도해보기 (1) 2023.01.27 게임엔진 리깅시 본들이 다 연결되어있는것이 좋음 (0) 2023.01.19 취뽀했다~! (1) 2023.01.13 블렌더 리깅시 주의할 점 (0) 2023.01.12 리토폴로지 리얼 토나와서 리토폴로지인듯 (0) 2023.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