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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e5] Linear Interpolate 노드 Lerp
    언리얼엔진5 2023. 7. 14. 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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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엄청 많이 활용되는 ㄴ ㅗ드중 하나인 Lerp노드에 대해서알아보자..

     

    Lerp노드는  다른 색깔이나 값을 레이어링할때 사용하는 노드이다.

    이 노드를 활용하여 포토샵처럼 컬러를 레이어링해 쌓을수있다.

    M_Layer라는 새로운 머티리얼을 만들어주었음

    여기서 Lerp를 사용하할건데 위에서 말한것처럼 Lerp는 

    A와 B를 블렌딩해주는 역할임.. Alpha채널을 활용해서.

    넣어주는 Alpha맵대로 A와 B가 섞인다 이말임

    알파가 블랙이면 A채널을 화이트면B채널을 사용함

     

    저 원 이미지가 바로 알파맵이 될것임.

    basecolor에 꽂으니 이렇게보인다.  오~
    뷰포트에 큐브 넣고 머티리얼을 입혀본모습 오~!

    unlit 해제하고 lit로 보니깐 이렇게 정상적으로보임~!

    이제 앞에다 타일링/ 오프셋 조절하는 노드 복붙해서넣어주고

    머티리얼ㅇ ㅣㄴ스턴스 만들어서 큐브에 넣어주자

     

    이제 머티리얼ㅇ ㅣㄴ스턴스에서 쉽게 조절가능~!

     그런테 텍스쳐링메소드를바꿀수도있음

    이렇게 원 텍스쳐 더블클릭해서 연다음 TExture> Advanced> Tiling MEthod를  Clamp로 바꿔주자

    원래는 Wrap으로되어있었는데 Clamp모드로바꾸면

    분ㅁ영 아까랑 같은 offset 과 타일링인데 원이 하나뿐임.

    오프셋으로 원 위치옮길수있음

    그렇구낭..  타일링 메소드 바꿀수있구낭....

     

     

    그리고혹시

    마스크 반전도 가능할까?ㅇㅇ당연가능함

    1- one minus 노드를 사용하면됨

    그런데 이 1- 노드의 위치를 주의해야한다

    나는 아무생각없이 lerp 뒤에다 꽂았더니 이상하게나왔고..

    알파 이미지 텍스쳐 바로 뒤에 꽂아줘야함.

    그래야 제대로 나온당... 이렇게 반전!
    똑같이 lerp를 한번 더 사용해줌!

    이번에는 삼각형모양 알파이미지를넣고.. 색상을 b에넣고 a에는 앞서 만든 lerp결과값넣어줌

    그랬더니 레이어링이 뿅 됐음~

    색상을 차곡차곡 쌓았는데 알파맵모양대로 넣어서 예쁨~~~ 색상도 바꿀수있음.

    이제 이 삼각형 이미지텍스쳐에 타일링 오프셋 조절기능을 넣어주자

     

    간단간단~ 위에 만든거 그대로 복사해주면됨

    근데 이름이 똑같으니 이름도 바꾸고 그룹도 따로 지정해주기.

     

    써클과 트라이앵글

    그리고 MI를 확인한모습  서클과 트라이앵글 디테일패널이 그룹나눠준대로 만들어졌다.

    이렇게 원과 삼각형 각각 타일링/ 오프셋위치 조절가능

     lerp노드로 이렇게도 할수있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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