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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애드온 : Voxel Heat Diffuse Skinning블렌더 3D 2023. 11. 2. 14:01728x90반응형
블렌더 마켓에서 구매한 애드온
autoweight 에서 생길수 있는 리깅 문제들을 어느정도 보완해준다.
메뉴가 많아서 좀 거부감이 생기긴하지만 기능을 이해하면 편함
1.Auto weighting 으로 본그룹생성해주고 (이부분 생략 가능한가? 잘모르겠음)
2. Voxel heat Diffuse skinning으로 다시 바꿔주면 손가락부분이 뭉치는 현상발생함
3. 손가락을 제외한 다른부분의 vertex 모두 선택한다음 Surface Heat diffuse skinning 해줌
이떄 중요한것은 Protect Selected Vertex weight 에 체크를해줘야함.
이러면 손가락에만 Surface heat diffuse skinning이 적용된다
4. voxel heat 때문에 머리부분이 이상하게리깅됐을거임 이럴땐 머리부분과 목부분 vertex를 선택하고
오브젝트모드로 나간다음 본선택 > edit 모드에서 head본과 neck본 선택
그리고 다시 오브젝트모드로 나간다음 본과 메시 동시선택 > weight paint 모드로 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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