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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3D] 스컬팅 기능 Sculpting 알아보기블렌더 3D/노트필기-단축키 2021. 8. 14. 23:21728x90반응형
Detail Flood Fill: 이쪽 저쪽의 토폴로지 디테일 정도가 다 다를때 전부 일정하게 맞춰주는 기능.
앞쪽은 디테일하고 뒤쪽은 얼레벌레 로우폴리일 경우.. 이 버튼을 눌러서 전체 토폴로지를 가장 디테일한 부분에 맞춰 변경함.(가장 디테일한 부분이 3일경우 전부 3으로 맞춰짐)
Dyntopo: 기능은 브러시질을 할 때마다 오브젝트에 토폴로지를 자동으로 추가하는 기능이다.
브러시질을 하면 할수록 더 자세하고 디테일한 오브젝트가 됨.
그러나 Grab 브러쉬에는 Dyntopo기능 자체가 없음.
Resolution: 얼마나 디테일한 토폴로지가 추가될 것인지 조절 가능
Detailing: Constant Detail -> 줌이 얼마나 됐건 상관 없이 일정한 디테일 유지
Snake hook brush를 사용해 토폴로지를 추가하며 오브젝트를 잡아당기는 모습
스컬팅 중에 마우스를 화면 센터로 오게 하려면 알트+마우스 중간 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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