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hree.JS] 그룹 안에 오브젝트 추가해서 씬에 넣기
    Three.JS 2023. 12. 27. 14:03
    728x90
    반응형
    const group = new THREE.Group()
    scene.add(group)

    const cube1 = new THREE.Mesh(
        new THREE.BoxGeometry(1,1,1),
        new THREE.MeshBasicMaterial({color:0xff0000})
    )
    group.add(cube1)

     

     

    const group으로 그룹생성  

    scene.add(group)  scene.add로 그룹을 씬에 추가

     

    const cube1=new THREE.Mesh(

      new Three.BoxGeometry(1,1,1),

     new Three.MeshBasicMaterial({ color : 0xff0000 })

    )

    group.add(cube1)

     

    결과

     

     

    이제 큐브2를 추가해봄

    const cube2 = new THREE.Mesh(
        new THREE.BoxGeometry(1,1,1),
        new THREE.MeshBasicMaterial({color:0x00ff00})
    )
    cube2.position.x = -2
    group.add(cube2)

     

    아까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cube1을 cube2로 바꿔줌.

    컬러도  0x00ff00으로 해줌 (초록색)?

    cube2.positon.x= -2  코드를 추가해줘서 위치를 x방향으로 -2만큼 옮겨줌 

     

     

    결과

     

    이제 큐브3을 넣어보자

    const cube3 = new THREE.Mesh(
        new THREE.BoxGeometry(1,1,1),
        new THREE.MeshBasicMaterial({ color : 0x0000ff})
    )

    cube3.position.x=2
    group.add(cube3)

     

    cube3.position.x=2

    해주고 이동을 x좌표로 2만큼 옮겨주고

    색상은  MEshBasicMaterial({color:0x0000ff}) 파란색넣어주고 저장해보면

    이제 이 큐브 3개가 들어있는 그룹을 통 째로 y축으로  이동시켜볼까

     

    // Scene

    const scene = new THREE.Scene()

     

    /**
     * Objects
     */
    const group = new THREE.Group()
    group.position.y=1
    scene.add(group)

     

    group을 선언해준 곳

    const group = new THREE.Group() 바로 아래에

    group.position.y= 1 로 y축 1 만큼 옮겨주자 

    오오..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