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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디니] Ray 노드. 블렌더의 Shrinkwrap, 지브러시의 project와 비슷할까?
    Houdini 2024. 5. 26. 1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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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디니의 Ray 노드는 지오메트리의 점들을 다른 지오메트리의 표면에 투영하거나 레이캐스팅(raycasting)을 통해 충돌 지점을 찾는 데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지오메트리를 변형하거나 특정 표면에 맞추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Ray 노드의 주요 기능

    1. 투영 (Project):
      • 점들을 다른 지오메트리 표면에 투영합니다. 이를 통해 한 지오메트리의 점들이 다른 지오메트리의 표면에 밀착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레이캐스팅 (Raycasting):
      • 지정한 방향으로 레이를 발사하여 다른 지오메트리와의 충돌 지점을 계산합니다. 이 충돌 지점으로 점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3. 최단 거리 (Minimum Distance):
      • 점들을 가장 가까운 표면에 스냅합니다. 이는 투영과 유사하지만, 주어진 방향 없이 가장 가까운 지점을 찾습니다.

    활용 방법

    1. 지오메트리 변형:
      • Ray 노드를 사용하여 점들을 다른 지오메트리의 표면에 투영하면, 원래 지오메트리의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표면에 맞출 수 있습니다.
    2. 지오메트리 맞춤:
      • 두 개의 다른 지오메트리를 서로 맞추는 작업을 할 때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지형에 오브젝트를 배치하거나, 복잡한 표면에 텍스처를 맞출 때 사용됩니다.
    3. 시뮬레이션 및 애니메이션:
      • 레이캐스팅을 통해 충돌 지점을 찾고 이를 기반으로 물리 시뮬레이션이나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표면을 따라 걷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 사용됩니다.

    실습 예제: Ray 노드 사용하기

    예제 1: 지오메트리 표면에 투영하기

    1. 기본 설정:
      • 후디니에서 기본 지오메트리(예: 구체)를 생성합니다.
      • 투영할 대상 지오메트리(예: 평면)를 생성합니다.
    2. Ray 노드 추가:
      • 구체 지오메트리와 평면 지오메트리를 각각 첫 번째 입력과 두 번째 입력으로 Ray 노드에 연결합니다.
    3. 파라미터 설정:
      • Ray 노드의 파라미터 창에서 "Method"를 "Project Rays"로 설정합니다.
      • "Direction"을 설정하여 투영할 방향을 지정합니다.
    4. 결과 확인:
      • 구체의 점들이 평면에 투영되어 밀착된 것을 확인합니다.

    예제 2: 레이캐스팅을 통한 충돌 지점 찾기

    1. 기본 설정:
      • 후디니에서 기본 지오메트리(예: 박스)를 생성합니다.
      • 충돌 대상 지오메트리(예: 복잡한 메쉬)를 생성합니다.
    2. Ray 노드 추가:
      • 박스 지오메트리와 메쉬 지오메트리를 각각 첫 번째 입력과 두 번째 입력으로 Ray 노드에 연결합니다.
    3. 파라미터 설정:
      • Ray 노드의 파라미터 창에서 "Method"를 "Minimum Distance"로 설정합니다.
    4. 결과 확인:
      • 박스의 점들이 메쉬의 표면에 가장 가까운 지점으로 이동된 것을 확인합니다.

    모델링에서의 활용 예

    1. 지형 맞춤:
      • 건물이나 도로 같은 구조물을 복잡한 지형 표면에 정확히 맞출 수 있습니다. 지형 지오메트리를 투영 대상으로 사용하여 건물의 기초를 지형에 맞추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2. 텍스처 매핑:
      • 지오메트리의 표면에 텍스처를 매핑할 때 Ray 노드를 사용하여 텍스처가 정확히 표면에 밀착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물체 배치:
      • 물체를 다른 물체의 표면에 자연스럽게 배치할 때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나무를 언덕 위에 배치하거나, 돌을 산의 표면에 배치하는 작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Ray 노드는 후디니에서 지오메트리를 조작하고, 복잡한 표면에 맞추는 데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모델링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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