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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디니] 간단한 컬러 불꽃 만들기Houdini 2024. 7. 4. 10:29728x90반응형
pyro configure billowy smoke 로 자동으로 노드세팅을할수도있지만
이렇게 핵심 노드만 꺼내쓸수도있다 수동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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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ribute adjust color 노드에서 pattern : noise로 사용해주고 원하는 컬러램프세팅 설정 Pyro source노드에서
initialize 눌러서 source color랑 source smoke initialize 해줌
☆ source smoke initialize 해주면 생기는일 ☆
- Density 속성 추가: 기본적으로 입자나 지오메트리에 density 속성이 추가됩니다. 이는 연기의 농도를 나타냅니다.
- Temperature 속성 추가: 온도를 나타내는 temperature 속성이 추가됩니다.
- Velocity 속성 추가: 연기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v 속성이 추가됩니다.
- Source Activation: 연기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기본 속성들이 활성화됩니다.
★ source olor initialize 해주면 생기는 일은? ★
Pyro Source 노드에서 Initialize를 Source Color로 설정하면, 소스 지오메트리에 Cd라는 색상 속성이 추가됩니다. 이 속성은 시뮬레이션에서 연기나 불의 색상을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컬러 정보를 Pyro 시뮬레이션에 전달할 수 있으며, 색상은 시뮬레이션에서 연기나 불의 시각적 효과를 강화하는 데 활용됩니다. 보통 Cd 속성은 RGB 값으로 구성되어, 각 입자나 포인트에 색상을 지정합니다.
volumerasterize attribute노드추가! 입자속성(attribute)들을 볼륨으로 바꿔주는기능 어떤 attribute 들을 변환시킬지 지정해주자 중요한건 alpha를 꼭 선택해야만 작동함 파이로솔버 노드 추가 pyro solver 노드의 quick setup에서 add color source 해줘야 컬러 사용하기시작함 가장 중요한것은 attribute adjust color를 pyrosource 전에 넣어줘야하는것
명심또명심 분명 오늘중으로 까먹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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