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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디니] 부력buoyancy 와 온도temperature가 연기 속도velocity에 미치는 영향Houdini 2024. 7. 4. 10:50728x90반응형
- Temperature (온도):
- Pyro 시뮬레이션에서 온도는 부력의 주요 원인입니다. 높은 온도의 가스는 주변 공기보다 밀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위로 상승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 온도가 높을수록 그 영역의 연기나 불꽃이 더 빠르게 상승합니다. 이는 마치 뜨거운 공기가 위로 올라가는 현상과 같습니다.
- Buoyancy (부력):
- 부력은 연기나 불꽃의 상승 속도를 제어합니다. 부력 설정은 주로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 Buoyancy Lift (부력 상승력): 부력의 크기를 조절합니다. 이 값이 클수록 연기나 불꽃이 더 빠르게 위로 상승합니다.
- Buoyancy Direction (부력 방향): 연기나 불꽃이 이동할 방향을 설정합니다. 일반적으로 Y축(+Y) 방향으로 설정하여 연기가 위로 올라가도록 만듭니다.
- 부력은 연기나 불꽃의 상승 속도를 제어합니다. 부력 설정은 주로 두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 상호작용:
- 온도에 의한 부력: 높은 온도의 영역은 더 큰 부력을 생성하여 연기나 불꽃을 빠르게 상승시킵니다. 예를 들어, 불꽃의 온도가 높은 부분은 더 빨리 위로 올라가고, 그로 인해 연기가 따라 상승합니다.
- 속도: 부력에 의해 발생한 속도는 시뮬레이션 내에서 연기나 불꽃의 동작을 결정합니다. 높은 온도와 큰 부력이 결합되면, 연기나 불꽃이 더 빠르게 움직이며, 냉각되면서 속도가 감소합니다.
예를 들어, 화재 시뮬레이션에서 온도가 높은 부분은 연기가 빠르게 위로 올라가고, 시뮬레이션 설정에서 부력 상승력이 크다면 이 상승 속도는 더 빨라집니다. 반대로 부력 상승력이 작다면, 연기가 느리게 퍼지거나 다른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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