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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d는 무슨 툴을 이렇게 많이쓰냐..
    언리얼엔진5 2022. 2. 17.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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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증말 컴터 용량 낭비 아니냐 낭비..

    하나만 써주라...........

    이순간에도 계속해서 새로운툴이 개발되고 있겠지..?????

     

     

     

    포스팅할때 어느 카테고리에 넣어야할지도 모르겠네

    일단

    블렌더에서 block out 대충 모양 잡은다음

    지브러시로와서 스컬팅을 해주고

    low와 high메쉬를 만들고 append기능으로 저 복실복실한 나뭇잎 뭉친 부분을 만들어줌

    그리고  low high, tree top(복실복실)을 각각 export fbx함

     

     

    다시 블렌더에서 low랑 tree top 불러와서 조인해줌 

    각각 매티리얼 다른 이름으로 지정해놓고

    섭페로 가서 low 불러온다음  high메쉬의 하이폴리정보 가져다가 베이킹해서 텍스쳐구움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나뭇잎 alpha 이미지 만들어줌

     

    언리얼가서 만든 어셋 불러온다음

    노드때려박기...

    노드는 절대 안외워져서 힘들었지만

    어짜피 시험볼것도 아니고 걍 필요할때 꺼내보기로 생각하니 마음이 편해졌음

     

    노드는 이해 거의 안가는게 대부분이었지만

    나만 그런것이 아닐거라 생각함..........

    왜냐면 강사도 잘 모르는것같았음

    그냥 외우라고함 

     

    알겠습니다........

    언리얼로 불러오면 맨날 크기가 제각각이다

    왜이럴까..? 암튼 스케일로 줄여주면 되긴함 

    누워있기도하고 맨날 지멋대로임 

     

    나름 다 다른 나뭇잎인데 걍 똑같아보임

     

    근데 그냥 노드 이렇게 머리아프게하는것보다

    그냥 블렌더 particle 기능으로 만드는것이 더 나을것같기도.....

    아니 그냥 노드 저장해놓으면되니까 상관없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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