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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또다른 시작과 얼레벌레 마무리
    블렌더 3D 2022. 3. 17.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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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니매이션 속의 한 장면 만들어보기 시작...

    튜토리얼 없이 하는거라 시행착오가 많을 예정

    그래도 모델링 단계가 제일 재밌다

     

    5일 내로 완성해보자

     

    2일차 식물만들기+ 나무 재질 텍스쳐 만들기

    식물은 대부분 재활용을했고

    해바라기만 만들어주었다

    해바라기는 사진을갖다가 이미지변형해서 스타일라이즈드 느낌으로 덧칠해주었음

     

    나무 재질 텍스쳐는 섭스턴스페인터대신 블렌더내의 procedural node를 만들어 사용해보았음

    유튜브 선생님을 따라서...

    한 세 명정도의 유튜버가 소개해주는 방법을 따라해보았는데

    아직 썩 마음에드는것을 찾지못했고 아직도 연구하는 단계라서

    추천을 해주기가 영 거시기함

    완벽한 이해를 돕는 설명을 해주는 유튜버를 만난 뒤 공유하겠습니다..

     

    procedural node란

    약간 섭스턴스페인터의 스마트매티리얼같은 느낌

    따로 텍스쳐를 png로 만들어놓지않아도 블렌더내의 노드만으로 만들어서 쓰는것

    png 텍스쳐를 사용할경우 수정이 어렵고 오브젝트마다 베이킹해주고 입혀주고 하는

    귀찮은 작업이 필요한데 이런 짓을 하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굉장히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음

     

    대신 막 세세한 디테일을 조절하기가 어려운것같음....

    기본적으로 있는 틀 내에서 조절만 가능하다

    아직까지는 그렇다 내가 배운 한도내에선 그러하다..

     

    아우 졸려 이제 자러감...

    원래 더 일찍자려고했는데 실패 ㅠ

     

    procedural 노드는 내가 다룰줄을 몰라서그렇겠지만

    영어색해보여서 다시 섭스턴스페인터로 텍스쳐링을좀해봄

    스타일라이즈드 느낌으로  하려고했는데 베이킹이 어려움..ㅠ

    하지만 그래도 한가지 알게된건

    uv맵 오버랩된상태로 가져오면안됨..

    팩 아일랜드 해서 uv map을 다 따로 놓아준다음 가져와야 깔끔하게 베이킹이된다

    이건 유튜버마다 말했던거같은데 그걸 까먹고 이틀을 날렸다..ㅠ

    하지만 이제 같은 실수는 하지않겠네...^^

    아직 미완성 

    내일은 완성할수있을까? 이제 식물좀 넣어주고

    유리병이랑 자잘한 과일 텍스쳐같은것 넣어주면된다

     

    원래는 스타일라이즈드 느낌으로 하고싶었는데

    아는것이 없어서 영 어중간하네...

    몇가지 고쳐야할부분이있어서 계획대로라면 오늘완성했어야하는데

    내일이나 완성할듯...

    그래도 허겁지겁 완성해버리는것보다는 하루 더 잡는게 나을거같다

     

    오늘은 뒤으 ㅣ자잘한 물건들에 텍스쳐입히는연습을해보았음

    그리고 하늘을 대충 그림으로 넣었는데 하늘을 표현하는법을 내일찾아봐야겠다

    물레를 만들긴했는데 만든 물레가 너무 허접해보여서 뺀것이 더 나아보임..

    내일 시간되면 물레를 다심 ㅗ델링해봐야겠다

     

     

    너무졸려서 이만........

     

    마루밑 아리에티 거실

    을 보고 따라만들어봄

    서브스턴스페인터로 텍스쳐 입히기 연습을 많이 할수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조명은 너무 어렵다 만지다 만지다 자러갈시간이되어서 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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