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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로노이 텍스쳐(voronoi texture)와 노드 사용하여 Procedural 사막 지형 만들기 (3)블렌더 3D 2022. 4. 12. 11:27728x90반응형
렌더 프로퍼티스->subdivision 패널에서
디테일 설정을 바꿔주자
Dicing Camera에서 카메라 선택해주고
off screen scale: 10
화면 밖의 부분의 디테일을 만들지 않는것.
off screen scale 수치를 올려줄수록 화면 밖 생략되는 부분이 더 많아짐
컴터가 느릴때 이 수치를 높여주면 좋다
보로노이 텍스쳐 추가, ctrl +t , uv 모드로 연결
voronoi scale: 40
noise texture 추가 후 앞의 매핑 노드 vector값을 이 noise texture vector값에도 ㄴ허어줌.
그리고 voronoi 뒤에 math 노드 붙여주고, math노드 하나 더 추가
Math 노드와 Mix 노드의 차이..? 라고 하기는 그렇고
Math노드를 어디에 쓰는가
왜 Mix랑 비슷한거같은데 mix 안쓰고 math쓰냐고 묻는다면
math 노드는 블랙&화이트 데이터 연산할때 더 적합하다고함.
믹스는 그냥 섞는거고 math는 좀더.. 수학적인 방식으로.. 정확하게..
math노드 value를 두번째 math노드의 value에 넣어줌
noise texutre fac의 value를 두번째 math노드의 value에 넣어줌
첫번째 math노드 연산방식을 multiply로 바꿔주고 fac 0.25
노이즈 텍스쳐 뒤에 color ramp 노드 넣어줌
noise texture
scale: 40
detail: 5
roughness : 1
컬러램프 노드 조절 검은색이 다 덮고 흰색이 저렇게 박혀있게
multiply 로 연산방식바꿔줌
clamp에 체크 : 1넘거나 0 밑으로 가지 않게 해주는것
맨 끝에 믹스노드 추가
위에서 만든 small waves 노드 맨 끝에 있는 Lighten 노드 찾아서
믹스노드의 color 1에 넣어줌
mix 연산방식을 screen으로 바꿔줌
fac을 좀 높여줌 0.7?
방금 만든 multiply의 value를 color2에 넣어줌
mapping
location
x: 10m
아주 간단히 이론만 정리하자면..
dune과 wave 텍스ㅕㅊ만들어 서 두개 섞고
거기에 small waves 텍스쳐를 한번 더 섞은다음
noise텍스쳐로 반복되는느낌좀 눌러주고
거기다가 rock 텍스쳐를 만들어서 screen해준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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