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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필기] lighting 라이트 사이즈에 따른 효과블렌더 3D 2021. 8. 10. 12:29728x90반응형
작은 사이즈의 빛 -> 디테일을 부각시킴. 날카로운 그림자, 피부의 주름, 잡티, 여드름 등을 노출시킴
인물 뿐만 아니라 외부의 암석 등을 찍을 때에도 날카로운 빛 사용하면 디테일이 강조됨
(정오의 햇빛: 가장 높은곳에서 뾰족하게 내리쬠-> 정오에 나가면 피부 잡티 노출 .up)
큰 사이즈의 빛 -> 디테일을 덜 부각시킴. 부드러운 그림자, 부드러운 느낌. 인물 사진이 잘나옴
(해가 저물때, 산너머로 넘어갔을때 분산된 빛이 스튜디오의 soft box, 역할을 함)
*Golden Hour Photos 찾아볼 것.
피부의 inperfection이 있어야 진짜 사람같은 느낌을 줌 필요함
skin texture에 airbrushing 너무 많이 하지 말것
조명도 flat 한 조명보다 gradient 있는 조명이 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나옴
그러나 모든 캐릭터가 소프트 라이트를 써야한다는 것이 아님
캐릭터의 성격에 따라 조명을 바꿀것
(몬스터나 나이많은 인물, 사악한 인물의 경우 부드러운 라이트 쓸 필요 없음)
무엇을 강조할 것인가?
Form, Beauty: Large light source
Fine details: Small light source
모양, 구성, 아름다움 강조 -> 큰 빛
세세한 디테일 강조-> 작은 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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