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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뒷골목 씬만들기언리얼엔진5 2023. 7. 17. 19:17728x90반응형
시작...
쌔빠지게 머티리얼 블렌드+ height lerp + material attribute 배워왔더니......
퀵셀브릿지 블렌딩 머티리얼로 한방에 썪어버리네........ㅠ
그래도 원리를 이해했다는데 큰 의미를두자~~~
블렌딩 머티리얼 + 버텍스페인팅으로
벽에 시멘트+어두운얼룩등으로 불규칙함을 추가하고
바닥도 같은 방법으로 아스팔트와 부서진 아스팔트 등을 넣고
물웅덩이 퍼들 추가
그러니 라이트에다가 텍스쳐를 넣어서
창문의 저 창살 무늬를 살려줄것임
왜냐면 창문이 반사되어야하는데 빛 소스만 반사되고있자나,...
라이트 클릭> 디테일패널> 소스텍스쳐에다가 원하는 텍스쳐 넣어주면된다
아주굿..........
브릿지 에셋들을 다운받고 배치해주자
어두워서잘안보이지만
파이프도놨고 디칼도 넣었고 쓰봉도 넣었고 케이블도 배치할거임
좀더 밝혔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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