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HREE.JS} Clearcoat?
    Three.JS 2023. 12. 31. 14:44
    728x90
    반응형

    pbr 머티리얼하다보면

    자꾸 보이던clearcoat 

     

    클리어코트는 무엇인가..

     

    실제 머티리얼위에 얇은 반사속성이 있는 레이어를 시뮬레이션하는것이라고함

    clearcoat 값이 올라가면 뭔가 반질반질해지는느낌이있는데

    roughness랑 비슷한 무엇인가라고만 알고있었지 이렇게 자세히는 몰랐지뭐람......?

     

    암튼 그래서 얇게 코팅한 반질반질한 막 효과를 준다고한다.

    그래서 그 밑에있는 머티리얼들이 클리어코트 레이어 밑으로 보임.

     

    유리막같은것을 한겹 씌워준것이라고 이해하면됨.

     

    //Clearcoat
    material.clearcoat = 1
    material.clearcoatRoughness=0

     

    클리어코트 두줄 스크립트를 넣어보니

     

    문이 유리막아래에 갇힌듯한 느낌

    gui.add(material, 'clearcoat'). min(0). max(1). step(0.0001)
    gui.add(material, 'clearcoatRoughness'). min(0). max(1). step(0.0001)
     
     

     

    코드 두줄 추가해서 gui 더해주자

     

    728x90

    'Three.J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ree.JS] Transmission ?  (0) 2023.12.31
    [THree.JS] MeshToonMaterial  (1) 2023.12.31
    [Three.JS] MeshLambertMaterial  (0) 2023.12.31
    [Three.JS] MeshMatcapMaterial  (0) 2023.12.31
    [Three.JS] MipMapping 때문에 발생하는 텍스쳐 blur 현상  (0) 2023.12.2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