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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딘이] Attribute Noise 노드
    Houdini 2024. 5. 23.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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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ttribute NOise

    Attribute Noise

    지오메트리의 속성에 노이즈를 추가하여 자연스럽고 랜덤한 변화를 줄 때 사용됩니다.

    다양한 파라미터를 통해 노이즈의 타입과 강도 그리고 적용 방식을 제어할수 있습니다.

     

    그중 Fractal 파라미터들노이즈 패턴에 프랙탈 특성을 부여하여

    더욱 복잡하고 자연스러운 효과를 만들어내는데 사용됩니다.

     

    1.Fractal Type

     - FBM (Fractional Brownian Motion): 기본적인 프랙탈 노이즈 타입.

    여러 옥타브의 노이즈를 중첩하여 복잡한 패턴을 만들어낸다

    - Turbulence : 노이즈의 절대값을 취해 중첩. FBM보다 거친 패턴

    - Hybrid Multifractal: 기본적인 FBM 노이즈에 추가적인 변형을 가하여 더 복잡한 패턴 생성

    - Ridged Multifractal : Ridge 구조를 포함한 프랙탈 노이즈로 산맥이나 험준한 지형을 만드는데 적합

     

     

    2. Lacunarity: 

    각 옥타브 사이의 주파수 비율을 설정. 값이 클수록 더 많은 고빈도(더 자주 ) 세부사항이 추가됨

    보통 2.0으로 설정되며 이 값을 높이면 노이즈 패턴이 복잡해지고 낮추면 단순해진다.

     

    3. Roughness:

    노이즈의 거칠기 조정.  값이 높을수록 노이즈가 더 거칠다.

     

    4. Max Octaves:

    사용할 옥타브의 최대 수를 설정. 옥타브 수가 많을수록 노이즈가 더 복잡해지고 디테일해짐.

     

    활용 예시

    1. 자연스러운 지형 생성 

     - Fractal TypeRidged Multifractal 로 설정하여 산맥과 같은 험준한 지역 생성

     - Lacunarity 조정하여 디테일 수준을 세밀하게 조절

     - Roughness 를 높여 지형을 더욱 거칠고 자연스럽게 연출

     

     2. 물 표면 시뮬레이션

     - Fractal Type을 FBM이나 Turbulence로 설정하여 물결무늬 생성

     - Max Octaves 를 높여 물결의 디테일 추가 

     - Lacunarity 조절하여 물결 무늬의 빈도 변경

     

     3. 텍스쳐 디테일 추가

     - 모델의 표면에 미세한 디테일을 추가하기위해 attribute noise 노드 사용

     - Hybrid Multifractal로 복잡한 패턴 추가하여 더 사실적인 표면 텍스쳐 제작

     

     

    뭔가 여기까지 정리해보니 블렌더의 noise랑 비슷하네

     터치디자이너도 모든것을 노이즈로 만들어내던데 이것도 그런 맥락인가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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