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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딘이] 대충 다시 곱씹어보는 프로시쥬얼 모델링 프로세스와 노드Houdini 2024. 5. 23. 16:42728x90반응형
일단은 이것이 치즈형태의 지오메트리를 만들어준 노드..
박스형태로시작> 사이즈 변경
이것이 무슨의민지 대충 이해하기로는
y가 항상 min값인것
사이즈를 아무리키워도 y는 최저값, 즉 바닥에 착붙게 된다는 .. 그런뜻같음
Matching의 Justify Y 값
Justify Y 값은 지오메트리가 Y축 방향으로 어떻게 배치될지를 지정하는 파라미터입니다.
Min으로 지정한다는 것은 지오메트리의 최하단(y 최소값)이 기준점에 맞춰지도록 배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제
- Justify Y = Min: 지오메트리의 최하단(y축에서 가장 낮은 점)이 기준점(보통 0,0,0)에 맞춰지도록 이동됩니다.
- Justify Y = Max: 지오메트리의 최상단(y축에서 가장 높은 점)이 기준점에 맞춰지도록 이동됩니다.
- Justify Y = Center: 지오메트리의 중심(y축의 중앙)이 기준점에 맞춰지도록 이동됩니다.
이제 Fuse노드를 힘차게 사용할차례
글씨 왜 작지..?
Fuse 노드는 두 버텍스를 쪼인시켜주는역할을 한다
point number 켜서 버텍스마다 코딱지만한 숫자 붙게 만들어준다음
원하는 숫자를 선택해서 group 에 넣어줌
2,3 버텍스라면 2-3 이렇게
snap distance 키워서 붙게 만들어줌
이제 null로 한번 뽑아주고..
null로 뽑는이유는 대충 터치디자이너랑 비슷한거같음
걍 정리하고 이후 데이터로 사용하기 편하게? 인가..
이제 치즈에 구멍을 뚫어줄 스피어들을 만들자
sphere와 scatter노드를 넣고
두개를 copy to point노드에서 합쳐줌
scatter 밑에 attribute randomize넣어서 스피어 크기를 조절해주자
poly reduce 노드는 블렌더랑 지브러쉬의 decimate가 생각나는..
3d툴은 기본적으로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뭐든 한번 배우고나면
다른 툴과 뇌속 동기화하기가 쉬운거같다.............
배우기 쉽다는 말아님...
그리고 attribute Noise 적용해주고
대충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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