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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디니] UV Quick Shade 노드(UV미리보기용)Houdini 2024. 5. 26. 07:38728x90반응형
이름을보면 대충 UV를 사용하는 노드같은데
후디니같은 프로시져럴 모데링에서는 어떻게 uv를 만들어내는지 궁금함
UV Quick Shade
후디니에서 UV Quick Shade 노드는 간단하게 말해 모델에 빠르게 텍스처를 적용하여 UV 맵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이 노드를 통해 모델의 UV 매핑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UV Quick Shade는 임시 텍스처를 모델에 입혀서 UV 좌표가 올바르게 배치되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주의할점은 이 노드가 UV를 만드는 제대로 된 방법이 아닌
미리보기 같이 간단히 uv를 확인하는 방법임을 잊지말자
UV Quick Shade의 주요 기능
- 빠른 시각적 피드백:
- UV 맵의 배치가 올바른지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UV 왜곡이나 잘못된 배치 문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임시 텍스처 적용:
- 체크무늬나 그리드 텍스처를 모델에 적용하여 UV 맵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디버깅 도구:
- UV 맵핑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쉽게 찾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활용방법
- UV Quick Shade 노드 추가:
- 모델에 UV 맵이 적용된 상태에서 UV Quick Shade 노드를 추가합니다.
- 노드 네트워크에서 TAB 키를 누르고 "UV Quick Shade"를 입력하여 노드를 생성합니다.
- 노드 연결:
- UV Quick Shade 노드를 모델의 출력에 연결합니다.
- 보통 SOP (Surface Operator) 네트워크에서 사용됩니다.
- 텍스처 확인:
- UV Quick Shade 노드의 파라미터에서 텍스처 타입(체크무늬, 그리드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뷰포트에서 모델에 임시 텍스처가 적용된 모습을 확인합니다.
- UV 수정:
- UV Quick Shade를 사용하여 UV 맵의 문제를 확인한 후, 필요한 경우 UV Edit 노드 등을 사용하여 UV 맵을 수정합니다.
- 수정한 후 다시 UV Quick Shade 노드에서 결과를 확인합니다.
예시 워크플로우
- 모델링:
- 기본 모델링 작업을 완료합니다.
- UV 맵 생성:
- UV Layout 노드를 사용하여 UV 맵을 생성합니다.
- UV Quick Shade 적용:
- UV Quick Shade 노드를 추가하고 모델에 연결합니다.
- 임시 텍스처가 모델에 적용된 상태를 확인합니다.
- 문제 확인 및 수정:
- UV 맵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시 UV Edit 노드로 수정합니다.
- 최종 확인:
- 수정된 UV 맵을 UV Quick Shade로 다시 확인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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