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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디니] UV Quick Shade 노드(UV미리보기용)
    Houdini 2024. 5. 26. 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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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을보면 대충 UV를 사용하는 노드같은데

    후디니같은 프로시져럴 모데링에서는 어떻게 uv를 만들어내는지 궁금함

     

    UV Quick Shade

    후디니에서 UV Quick Shade 노드는 간단하게 말해 모델에 빠르게 텍스처를 적용하여 UV 맵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이 노드를 통해 모델의 UV 매핑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UV Quick Shade는 임시 텍스처를 모델에 입혀서 UV 좌표가 올바르게 배치되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주의할점은 이 노드가 UV를 만드는 제대로 된 방법이 아닌 

    미리보기 같이 간단히 uv를 확인하는 방법임을 잊지말자

     

    UV Quick Shade의 주요 기능

    1. 빠른 시각적 피드백:
      • UV 맵의 배치가 올바른지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UV 왜곡이나 잘못된 배치 문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임시 텍스처 적용:
      • 체크무늬나 그리드 텍스처를 모델에 적용하여 UV 맵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디버깅 도구:
      • UV 맵핑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쉽게 찾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활용방법

    1. UV Quick Shade 노드 추가:
      • 모델에 UV 맵이 적용된 상태에서 UV Quick Shade 노드를 추가합니다.
      • 노드 네트워크에서 TAB 키를 누르고 "UV Quick Shade"를 입력하여 노드를 생성합니다.
    2. 노드 연결:
      • UV Quick Shade 노드를 모델의 출력에 연결합니다.
      • 보통 SOP (Surface Operator) 네트워크에서 사용됩니다.
    3. 텍스처 확인:
      • UV Quick Shade 노드의 파라미터에서 텍스처 타입(체크무늬, 그리드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뷰포트에서 모델에 임시 텍스처가 적용된 모습을 확인합니다.
    4. UV 수정:
      • UV Quick Shade를 사용하여 UV 맵의 문제를 확인한 후, 필요한 경우 UV Edit 노드 등을 사용하여 UV 맵을 수정합니다.
      • 수정한 후 다시 UV Quick Shade 노드에서 결과를 확인합니다.

    예시 워크플로우

    1. 모델링:
      • 기본 모델링 작업을 완료합니다.
    2. UV 맵 생성:
      • UV Layout 노드를 사용하여 UV 맵을 생성합니다.
    3. UV Quick Shade 적용:
      • UV Quick Shade 노드를 추가하고 모델에 연결합니다.
      • 임시 텍스처가 모델에 적용된 상태를 확인합니다.
    4. 문제 확인 및 수정:
      • UV 맵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시 UV Edit 노드로 수정합니다.
    5. 최종 확인:
      • 수정된 UV 맵을 UV Quick Shade로 다시 확인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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