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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디니] Surface Extrapolation(Flip solver)
    Houdini 2024. 5. 27. 2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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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lip Solver >Volume Motion 탭 > Collision 탭 

     

    Surface Extrapolation

     

    Extrapolation이 대체뭐냐

     개요 [편집] 외삽법 (外 揷 法, Extrapolation) 또는 보외법 (補 外 法)이란 얻을 수 있는 자료가 한정되어 그 이상의 한계를 넘는 값을 얻고자 할 때 쓰는 방법을 일컫는 용어이다. 여기에 더해 이전의 경험과 실험으로부터 얻은 데이터에 비추어 예측해보는 기법을 외삽법이라고 부른다.

     

    와 뭔말이야..

    대충 한계점을 넘어서 얻을수있는값이라고 이해하자

     

    물이 튈떄 어디까지 튀는지

    대충 extrapolation이 높으면 경계를넘어서 멀리까지 튀고 낮으면  경계에 딱 맞춰서 튀고.. 그런것


    Houdini의 FLIP Solver 내부에서 "Collision" 탭의 "Surface Extrapolation" 설정은 유체 시뮬레이션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설정은 컨테이너나 장애물과 같은 충돌 오브젝트의 표면 근처에서 유체의 행동을 어떻게 확장할지를 결정하는데 사용됩니다.

     

    Surface Extrapolation의 역할

    Surface Extrapolation충돌 지오메트리의 표면 바깥으로 벨로시티 필드(velocity field)를 얼마나 멀리 확장할지를 정하는 값입니다. 이 값이 높을수록 벨로시티 필드가 표면에서 더 멀리까지 확장되어, 유체가 충돌 객체 주변에서 더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흐릅니다. 반면, 값이 낮으면 유체가 충돌 표면에 더 가깝게 붙어서 움직이게 되며, 이는 더 뚜렷한 경계와 함께 유체의 흐름이 충돌 객체에 더 강하게 영향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활용 예시

    예를 들어, 바다의 파도가 바위에 부딪히는 시뮬레이션을 설정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바위와 같은 충돌 오브젝트의 표면에서 파도가 자연스럽게 흐르고, 튀는 모습을 리얼하게 만들고 싶다면, Surface Extrapolation 값을 증가시켜 벨로시티 필드를 바위의 표면 바깥쪽으로 넓게 확장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유체는 충돌 객체 주변에서 더 많은 공간을 가지고 움직이면서 자연스러운 파동과 튀는 물방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1. FLIP Solver 노드 선택: Houdini의 네트워크 뷰에서 FLIP Solver 노드를 선택합니다.
    2. Collision 탭 접근: 속성 패널에서 'Collision' 탭으로 이동합니다.
    3. Surface Extrapolation 값 조정: 'Surface Extrapolation' 설정을 찾아 원하는 값으로 조정합니다. 일반적으로 값이 높을수록 충돌 표면에서 멀리 벨로시티 필드가 확장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조정함으로써, 유체와 충돌 객체 간의 상호 작용을 보다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시각적으로도 보다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각 시나리오에 따라 이 값을 실험적으로 조정하여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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