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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디니] 시뮬레이션 DOP/ POP Net 비교
    Houdini 2024. 5. 28.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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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pnet(Particle Operators Network)

     

    Popnet은 입자 시스템(파티클)을 위한 네트워크

    이 네트워크는 각각의 입자가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방식을 시뮬레이션할때 사용된다

    입자의 생성, 상호작용, 소멸과 같은 다양한 생명주기를 관리한다. 

    주로 입자 기반의 효과(연기 먼지물분사 불꽃)를 만드는데 적합하다

     

     Dopnet(Dynamics Operators Network)

    Dopnet은 더 포괄적인 동적 시뮬레이션을 위한 네트워크로 여러 다른 유형의

    동적 시뮬레이션을 처리할 수 있다. 이 네트워크는 강체역학(RBD:RigidBodyDynamics),

    유체동력학(Flip), 그리고 천이나 헤어같은 연속체 역학(Vellum)등을 포함한다.

    Dopnet은 복잡한 상호작용과 조건들을 관리하며 ,시뮬레이션의 다양한 요소들을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다.

     

    활용 예

    Popnet 활용

    : 영화나 광고에서의 특수효과 

     눈이나 비, 먼지와 같은 자연 현상을 디테일하게 재현가능.

    불꽃이나 마법같은 환상적인 효과도 가능

     

    게임그래픽

     게임 내에서 입자 효과를 사용하여 환경을 더 생동감있고 다이나믹하게 연출.

    폭발이나 물 튀기는 장면 등도 만들수있다.

     

    Dopnet 활용

    :파괴 시뮬레이션 

     건물이 무너지거나 차량 충돌 등 강체 역학을 사용해 리얼한 파괴효과 연출

    복잡한 유체동작 시뮬레이션

    물이 흐르거나 물체가 물속을 통과할때 발생하는 유체의 움직임을 시뮬레이션

    복합 시뮬레이션

    강체, 천, 유체 등을 동시에 사용하여 복잡한 상호작용을 표현.  예를들어 

    폭풍우 치는 바다에서 ㅓ배가 파도를 가르며 나가는 장면 등

     

     

     이처럼 후디니의 Popnet과 Dopnet은 서로 다른 시뮬레이션 요구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되며 복잡한 시각 효과를 생성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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