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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디니] Vellum, RBD, Popnet (DOP Net)
    Houdini 2024. 5. 28.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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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opnet 은 시뮬레이션 도구를 종합한 노드다.

    이 노드 내에서 다양한 물리적 상호작용을 모델링하고 계산하고 애니매이션하는데 사용한다

     

     

    1. Vellum 

     후디니에서 사용되는 솔버 중 하나로 천, 풍선, 헤어 그리고 피부와 같은 연속체 물질의 동작을 시뮬레이션 할때 사용된다. 이는 강력한 제약 조건 소 ㄹ버를 통해 빠르고 효율적인 결과를 제공한다.

     

    2.RBD(Rigid Body Dynamics)

     RBD는 강체 역학을 처리하는 솔버로, 물체가 서로 부딪히거나 상호작용할 때 의 물리적 반응을 시뮬레이션한다. 무너지는 벽이나 서로 충돌하는 돌과 같은 효과를 생성할 때 주로 사용된다.

     

    3.Popnets(Particle Operators)

    Popnets는 입자 시스템을 위한 도구 로 수많은 작은 입자들의 동작을 제어하고 시뮬레이션한다. 이는 연기, 먼지, 물방울 등을 생성하는데 유용하다.

     

    활용 예

     

    파괴장면 생성: 건물이나 구조물이 폭발하거나 무너지는 장면을 만들기 위해 RBD를 사용할 수 있다. 건물의 다양한 부분을 강체로 설정하고 이들이 어떻게 서로 충돌하고 폭발하는지 시뮬레이션한다.

     

    천이나 의류의 동작:

    vellum을 사용하여 옷이나 피부가 인물의 움직임에따라 어떻게 자연스럽게 흔들리고 주름지는지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춤추는 인물의 드레스가 움직이는 모습을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입자 기반의 효과: Popnets를 활용하여 먼지 흩ㅋ날리는 장면이나 물이 튀는 장면을 만들수 있다. 입자들의 크기, 속도, 그리고 상호작용 방식을 세밀하게 조절하여 다양한 자연 현상을 모방할 수 있다.

     

    이러한 도구들은 각각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서로 연동하여 더 복잡하고 다양한 효과를 새엇ㅇ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따. 예를 들어 건물이 파괴되면서 동시에 먼지가 일어나는 효과를 만들기 위해 RBD와 Popnets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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