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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디니] Stick on Collision( Flip Solver)
    Houdini 2024. 5. 28.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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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디니의 FLIP Solver
    내에서 Stick on Collision 옵션은 유체 시뮬레이션 중 특정 행동을 모델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기능은 유체가 충돌하는 표면에 붙어있도록 하여 유체의 동적인 행동을 제어합니다. 특히, 유체가 다른 객체에 충돌했을 때 그 객체에 달라붙는 효과를 생성하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Stick on Collision의 작동 원리

    FLIP 시뮬레이션에서는 유체 입자들이 시뮬레이션 공간 내에서 움직이며 다양한 표면과 상호 작용합니다. Stick on Collision 옵션을 활성화하면, 이 유체 입자들이 충돌하는 객체의 표면에 일정 시간 동안 또는 영구적으로 붙어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입자의 속도와 방향을 조정하여 충돌 표면에 "붙게" 만듭니다.

    사용 예와 활용

    1. 비오는 장면: 건물이나 창문 등의 표면에서 물방울이 흘러내리는 것을 시뮬레이션 할 때, 물방울이 표면에 닿는 순간 잠시 멈추거나 느리게 흐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비가 실제로 표면에 충돌하고 일정 시간 동안 붙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2. 접착 효과: 페인트나 다른 점성이 높은 액체가 벽이나 천장에 붙는 효과를 모델링할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슬라임이나 점성 물질이 객체에 부딪혀 서서히 흘러내리는 모습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 세부사항

    Stick on Collision 옵션을 조절할 때, 유체 입자들이 충돌 표면에 얼마나 강하게 붙을지를 정하는 "접착력"(Sticky Bias) 또는 비슷한 파라미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입자가 표면에 달라붙는 시간의 길이와 강도를 결정하며, 시뮬레이션의 리얼리티를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설정은 후디니에서 매우 정밀한 유체 시뮬레이션을 가능하게 하며, 시각적으로 인상적이고 현실적인 효과를 생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FLIP Solver의 Stick on Collision 기능은 시각 효과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자연 현상과 물리적 상호작용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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